안산대학교(총장 김주성) 교육역량강화사업단은 지난 26일 성실관세미나실에서 “해외 직업교육 석학과의 대화”의 자리를 마련하고, 미국 직업교육의 대명사인 일리노이대 제이콥스 교수를 초청하여 산학협력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11학년도 교육역량강화사업 중 산학협력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계획되었으며, 초청된 제이콥스 교수는‘S-OJT를 통한 직업 교육의 향상(Improving Technical Instruction through Structured On-the-Job Training)’이라는 주제로 통역사와 함께 강연을 진행했다.
제이콥스 교수는 강연에 앞서“안산대학교를 포함한 2,3년제 전문대학과의 교류와 새로운 유대관계 형성을 위한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체계화된 현장 직무훈련을 통한 직업교육에 대한 강연을 이어 갔다
이 날 참석한 110여명의 교직원들은 우리 직업교육 현실과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고 교육에 적용하기 위해 열성적으로 경청하며 메모를 했다.
김영실 사업단장(국제비서사무과)은 “이렇게 유명하고 권위 있는 교수님을 초대하게 되어 영광스러운 일”이라며, “선진 직업교육의 신 개념을 잘 배워 우리대학 직업교육의 현장에 적용한다면, 국내는 물론 세계를 중심으로 직업교육의 산실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