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8부동산대책] 동탄으로 임대사업 몰린다!


8.18부동산대책 제대로 알고가자!

정부가 '8.18 부동산대책'을 발표하면서 주거용 오피스텔도 임대주택 등록을 허용, 취득세나 재산세 감면 등의 혜택을 주기로 했다. 그러나 신규분양만 해당된다는 점을 명확히 밝히지 않아 일선에서 혼선을 빚고 있다.

정부의 '8.18 부동산 대책' 발표문에는 '주거용 오피스텔도 임대주택으로 등록 가능토록 해 임대주택에 준하는 세제혜택을 부여한다'고만 적혀 있어 대상이 기존 오피스텔까지 포함되는지 여부를 알 수 없다.
관련법인 지방세특례제한법 제31조에 따르면 '임대주택법에 따른 임대사업자가 임대를 목적으로 공동주택을 건축해 그 공동주택을 최초로 분양받은 경우 지방세를 감면한다'고 규정했다.

또 전용면적 60㎡ 이하는 취득세를 면제하고 재산세는 △전용 40㎡ 이하 면제 △60㎡ 이하 50% 감면 △85㎡ 이하 25% 감면하는 것으로 돼 있다. 오피스텔도 이 법을 그대로 따른다는 것이어서 신규 분양받아야 세금감면 혜택을 준다는 얘기다.

이번 정책은 민간에서 임대주택에 대한 세제혜택을 늘려 신규주택을 매수하도록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 때문에 기존 주택에 대해선 세제지원을 염두에 두지 않았다는 게 정부의 설명이다.

※도시형생활주택 임대사업 이곳으로 투자하자!!※


-동탄 에스원센트로빌 분양 열기 후끈!!-

수도권고속철 착공으로 동탄신도시 부동산 시장이 벌써부터 들썩이고 있다. 특히 오피스텔을 찾는 실수요와 투자자의 문의가 부쩍 늘었다는 게 일대 부동산 중개업소들의 얘기다.

수도권에서 오피스텔을 찾는 수요자라면 동탄신도시를 눈여겨보는 것이 좋겠다. 경기도 용인 동탄신도시가 서울 지붕 밑으로 바짝 다가서기 때문이다. 바로 2015년 개통될 KTX와 연결되는 수도권고속철도 덕이다.

에스원 센트로빌이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파격적인 분양가격이다. 총분양 가격이 7500만원에서 8500만원선, 실투자 2000만원대로 동탄신도시에서는 찾아볼수없는 가격으로 주변시세는 1억3000만원에서 1억 5000만원대를 형성하고있지만 그에 비해 파격적인 분양가격으로 최고의 수익률과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주)에스원디앤씨에서 경기도 동탄신도시에 분양하는 '에스원센트로빌'은 삼성반도체 및 IT산업단지가 근접해 있으며 삼성반도체 종사자수만 대략 12만이 유입될 것으로 추산되어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또한, 도시형생활주택 주변은 복합쇼핑문화공간인 메타폴리스, 동탄의 중심지인 센트럴 파크, 대형마트 등이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을 뿐 아니라 입주자에게 편리한 주거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에스원센트로빌은 지하3층~지상10층 건물로, 도시형생활주택은 29㎡~55㎡ 전세대 소형으로 구성된다.

소형이지만 스마트한 구조로 2명도 충분히 거주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32인치 LCD TV, 전자레인지,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인덕션레인지 등등 많은 옵션 시설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세입자들은 실제 몸만 들어와도 충분히 거주할 수 있어 임대를 놓기 더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에스원센트로빌의 총분양가는 7500만원에서 8500만원 선으로 수도권에서도 가장 저렴한 가격이다.
에스원센트로빌은 (주)에스원디엔씨가 시행, 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93-2에 위치하며, 입주예정 시기는 2012년 5월이다.

분양문의: 1661-170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