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라먹는 재미의 국수전문점 프랜차이즈 창업열풍 ‘불 1199국수’!

  • Array
  • 입력 2011년 8월 17일 09시 52분


국수를 포함한 독특한 메뉴들로 모든 입맛에 안성맞춤 서비스

장마가 끝나고 타오를듯한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사람들은 각자 저마다의 방식으로 여름을 이겨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여름철별미는 빼놓을 수 없는 법. 특히, 시원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진 면 음식들은 더위에 지친 우리들의 입맛을 살려준다. 그리고 최근에는 그 종류도 다양해져서 계절에 상관없이 골라먹는 재미가 더해졌다.

각종 아이디어로 넘쳐나는 소자본창업시장에서 최근 국수전문점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국수전문점 '불 1199국수'는 다양한 국수종류와 더불어 식사메뉴와 곁들임 메뉴까지 신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큰 매출효과를 보고 있다. 기존의 것과 다르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 사회흐름을 제대로 읽은 창업사례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다양한 메뉴로 모든 입맛을 끌어당기는 '불 1199국수'

국수전문점 '불 1199국수'에는 국수만 있는 것이 아니다. 국수와 함께 밥류, 커들렛, 곁들임 메뉴까지 입 맛 따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국수 하나만 먹기에 아쉬운 손님이나 국수가 아니어도 별미를 즐기고 싶은 손님들까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자칫 일차원적일 수 있는 소비자층을 다방면으로 확대시킨 것인데, 이러한 점이 '불 1199국수' 를 살아남게 한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주목할만한 메뉴들로는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다양한 풍미를 제공하는 국수전문점 '불 1199국수'는 뽕잎불비빔국수, 김치유부국수 등이 있다. 이는 직접 뽑아낸 생면과 색다른 육수 맛으로 탄탄한 메인 메뉴를 구성하고 있으며 날치알새싹비빔밥, 왕돈까스, 못난이주먹밥 등 이색적인 메뉴를 통해 맛과 영양을 더했다.

또한 세련된 실내인테리어와 지속적인 메뉴개발 시스템은 지속적이면서도 안정된 수익에 보탬이 되고 있다. 이러한 점들은 소비자들의 미각뿐만이 아니라 오감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프렌차이즈시장의 새로운 주체로 떠오르고 있다.

(주)자혜에프엔지 최순만 대표는 "국수전문점이라고 해서 국수라는 틀을 정해 머물러 있는 것보다는 국수를 위주로 변화를 시도하되 유행을 타지 않는 독특한 메뉴개발로 '불 1199국수'는 운영된다. 한번쯤은 가고 싶고 또 한번 맛 보고 싶은 매장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고 고 품격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곁에 가까이 머무는 것이 목표이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국수전문점'불 1199국수'는 2011 YTN E-BIZ 브랜드 대상 수상과 함께 서울, 부산, 인천 등 각 지역에 체인점이 확대 되고 있는 상태다. 또한 적극적인 창업상담서비스를 통해 그 규모가 더 커지고 있으며,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불1199’국수 창업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토요일 본사에서 열리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