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마련은 변액유니버셜 보험과 어린이 변액유니버셜이 해답

  • Array
  • 입력 2011년 8월 13일 12시 05분


목적자금과 자녀교육비는 변액 보험으로

결혼, 내 집 마련, 자녀등록금 등, 인생의 큰 기점에 도달하는 시기엔 목돈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그 시기를 위해 매달 월급을 나눠 재테크를 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목돈이 필요하다는 것만 알뿐 올바른 재테크법은 잘 모르는 것이 현실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땅한 재테크방법을 몰라 은행에 예금을 한다. 하지만 물가상승 때문에 몇십년후면 오히려 원금보다 적어지는 결과가 생긴다. 특히 최근 이자율이 2~3% 대로 곤두박질 친 상황이라 3억원을 예금해도 월 이자가 고작 74만원이다. 은행 이자율이 낮은 상황에선 저축은 답이 될 수 없다

그렇다면 10년 정도 지나 필요한 목적자금이 있을때 어떤 재테크가 가장 효과적일까?

변액 전문사이트(www.variablebohum.com)에서 목돈마련의 대표적인 상품 변액유니버셜 보험과 어린이 변액유니버셜에 대해 알아보자

증시호황에 유리한 공격적 투자, 변액유니버셜

최근 재테크로 떠오르는 변액유니버셜 보험은 납입한 보험료 가운데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해 그 운용실적에 따라 보험금을 늘려주는 방식으로 수익성이 강한 투자상품이다. 여기에 은행의 입출금 기능과 보험의 보장기능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1석 3조의 효과가 있다.

따라서 실적에 따른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10개 이상의 펀드종류와 주식편입비율이 높은 펀드로 운영되어 공격적으로도, 또는 안정적으로도 투자방향을 정할 수 있어 유리하다.

변액 보험은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하는 상품이기에 증시가 강세면 수익률도 자연스레 좋아진다. 명보험협회에 따르면 2001년 처음 도입된 변액 보험의 총자산은 2003년 1조원, 2005년 10조원, 2007년 30조원을 각각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 드디어 60조원을 넘어섰다고 한다.지난해 10월 말 현재 총자산은 62조6천318억원이다.

자녀교육비부터 세금 없는 증여, 어린이 변액유니버셜

한편, 자녀를 위한 교육비나 목돈마련에는 어린이 변액유니버셜 보험(Kids Vul)이 해답이다. 어린이Vul은 펀드에 투자하여 그 수익을 돌려받는다는 개념은 일반 변액유니버셜(Vul)과 같지만 어린이 전용상품으로 가입자의 자녀에게 추가혜택을 주게 된다. 가령 자녀가 성장한 뒤 계약자와 수익자 변경을 통해 물려줄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혹시라도 가입자인 부모가 사망하게 되면 자녀의 독립 시까지 독립자금을 지원해줄 수도 있다.

어린이Vul의 또 다른 장점은 나중에 일정시점 뒤에 아이의 이름으로 명의이전해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변액 보험 상품은 10년 이상 유지시 이자소득세 면제 장점이 있는데 이를 이용해 훗날 자녀에게 해당 상품을 이전할 시 자녀가 그 변액 계약을 계속 유지해 가면서 평생 비과세 개념으로 자금을 운용할 수 있어 3천만 원까진 세금이 없는 증여의 기능도 하게 된다. 또한, 사업비가 일반 변액유니버셜보다 적게 나가는 점도 유리한 점 중 하나이다.

검증된 전문가와 각 보험사별로 수익률, 사업비 비교해야

가입 시에는 공격적 성향의 투자상품이니만큼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게 투자비율을 조절해야 한다. 해당 보험사의 수익률이나 사업비도 꼭 살펴봐야 한다.

또한 채권과 펀드에 투자해 수익을 얻는 구조이기에 주식과 채권의 동향에 따라 훗날 수익이 달라진다. 같은 회사의 상품일지라도 경제동향에 따른 관리자의 빠른 대처에 따라 적립액이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검증된 전문가에게 상품관리를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변액 보험 전문사이트에서는 정상급 자산관리사들이 온라인보험상담으로 국내에 있는 20여개 생보사들의 모든 변액유니버셜과 어린이 변액유니버셜 보험의 사업비, 수수료를 비교 분석하여 객관성 있는 변액 보험 추천을 하고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홈페이지: www.variablebohum.com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