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티블루밍 살기 좋은 아파트상 수상 … 교육환경, 커뮤니티 등 탁월 인기 전세단지

  • Array
  • 입력 2011년 8월 4일 10시 51분


코멘트
경기도 고양시 일산 식사지구에 위치한 위시티블루밍이 국토해양부가 후원하고 대한주택협회와 대한주택건설협회가 주최한 제15회 살기 좋은 아파트 경합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위시티블루밍은 지난해 2010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바, 이미 많은 입주민들과 주변 지역 시민들에게 살기 좋은 아파트로 인기 있는 단지이다.

<위시티블루밍 3단지 커뮤니티센터 전경>
일산 위시티블루밍은 위시티블루밍 2350가구, 일산자이 4683가구 등 총 7033가구로 이루어진 대단지인 위시티의 3, 5단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녹지 및 조경, 커뮤니티시설, 마감재 및 인테리어, 교육여건 등에서 기존의 아파트 수준을 뛰어넘는 명실상부한 ‘명품아파트’로 평가 받고 있다.

생활환경도 돋보인다. 각 단지 내에 단독 건물로 설치된 커뮤니티시설은 휘트니스, 사우나, 실내골프장, 카페테리아, 키즈룸, 연회장, 게스트룸, 독서실 등 입주민들의 생활에 필요한 시설들이 배치되어 입주민이 단지 내에서 대부분의 문화 여가 생활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일산신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풍동 1, 2택지지구와도 맞닿아 있다. 동국대 일산병원이 지구 바로 옆에 있고 국립암센터, 일산 백병원, 일산병원, 호수공원, 정발산공원 등도 가깝다. 일산신도시 내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시설과 KINTEX(국제종합전시관) 등 풍부한 생활·문화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특히 교육여건은 일산권을 대표할 만큼 빼어나다. 식사지구 위시티 안에는 고양국제고를 비롯해 원중초등학교, 양일초등학교, 양일중학교, 저현고등학교 등 초․중․고교 5곳이 신설되었다. 또 단지 인근에는 동국대 의생명과학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일산신도시 못지않은 교육여건을 갖추게 된다. 동국대 약학대는 올해 첫 신입생이 입학했다.

위시티 블루밍은 아파트값을 결정짓는 교육여건과 단지규모뿐 아니라 교통도 프리미엄급이다.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과 마두역, 원당역, 경의선 복선전철을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광역철도 GTX가 개통 확정되어 일산에서 강남까지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도로망의 경우 일산IC와 고양IC가 가까워 자유로와 올 해 새로 개통된 제2자유로, 서울외곽순환도로가 가까워 서울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위시티블루밍은 광화문, 영등포, 여의도 3개 노선의 통근버스를 운행하여 입주민들에게 편안한 출근길을 제공하고 있다.

이런 프리미엄 생활 환경에 전셋값은 중대평형이 130~150㎡의 경우 2억 내외로 저렴한 가격에 입주할 수 있다. 분양회사 관계자는 “단지 품질 및 주거환경이 빼어나 전세로 나온 물량의 40% 정도를 서울권 거주자들이 계약했을 정도로 전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하며 “현재 가을 이사철을 맞아 즉시 입주 가능한 세대가 많이 나와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빨리 서둘러야 맘에 드는 세대로 입주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매매 및 전세, 입주문의 031-968-551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