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휴가를 보내는 법] 여름철 휴가, 선택해서 즐겨라

  • Array
  • 입력 2011년 8월 1일 14시 25분


자신이 선택하는 곳이 최고의 휴가지
홍천펜션 ‘파인홀릭 펜션’, 대부도펜션 ‘오비도스 펜션’, 포천펜션 ‘호수창이예쁜가’ 펜션, 지리산 둘레길펜션 ‘너와나 펜션’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었다. 특히 극성수기로 분류되는 요즘, 7월말에서부터 8월초까지는 전국의 유명 휴가지들은 넘쳐나는 인파로 몸살을 앓을 정도. ‘물 반 사람 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복잡한 휴가지에서 길지도 않은 휴가를 피곤하게 보내기 보다는 한적한 곳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는 것은 어떨까.

비위생적이면서 바가지 요금까지 씌우는 휴가지의 허름한 민박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의 잠자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는 펜션에서 말이다.

펜션이 달랑 건물 한 채만 지어놓고 고객들을 받는 곳이라는 편견은 이제 버리길.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펜션들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유명 관광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이동성이 좋고, 펜션 주변에 산과 계곡이 위치하여 물놀이도 즐기기 좋다. 이러한 이점으로 휴가철을 보내기 좋은 펜션 BEST4를 소개한다.

좌: 파인홀릭 펜션, 우: 오비도스 펜션

좌: 파인홀릭 펜션, 우: 오비도스 펜션

▶ 강원도 홍천펜션 <파인홀릭펜션>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파인홀릭펜션(www.fineholic.com)’은 넓은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어, 홍천 인근 수영장펜션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춘천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서울에서 한 시간 남짓이면 도착 가능한 홍천펜션 ‘파인홀릭’은 특히 주변에 홍천강과 오션월드가 위치하고 있어, 레프팅 및 오션월드를 이용한 후 투숙하기 좋다.

‘파인홀릭’은 펜션 일대가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조성되어 있어 산림욕을 즐기기에 좋으며, 펜션 건물 역시 핀란드산 최고급 소나무를 주 재료로 인공접착제가 아닌 소나무를 일일이 끼워 맞추는 형식으로 설계되어 친환경적인 건축을 자랑한다.

다양한 커플룸과 가족룸이 있는 펜션동과 100여명의 단체 여행객이 이용할 수 있는 연수동으로 이루어진 ‘파인홀릭펜션’. 각 객실에는 나무 의자와 바비큐 그릴이 설치되어 있어, 운치 있는 풍경을 바라보며 일행들만의 조용하고 오붓한 식사가 가능하다.

▶ 대부도펜션 <오비도스펜션>

커플들을 위한 스파펜션 ‘오비도스(www.obidos.kr)’는 연인과 함께 조용한 휴가계획을 세우고 있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펜션이다. 대부도에 자리한 오비도스펜션은 각 세대별 야외 스파가 설치되어 비밀스런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때문. 특히 모든 스파 시설은 타 객실과 단독으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손님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100% 커플들만의 시간을 오붓하게 보낼 수 있다.

여름인 만큼 물놀이가 빠지면 아쉬울 것. ‘오비도스펜션’ 역시 대형수영장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수영장 내에는 4m 높이의 워터슬라이드까지 설치되어 있어 워터파크가 부럽지 않은 짜릿한 재미를 즐길 수 있으며, 썬베드도 마련되어 있어 연인이 서로에게 오일을 발라주며 태닝과 수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커플은 물론 가족단위 손님들이 이용할 수 있는 노천스파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자유롭게 이용가능 하다.

서울에서부터 ‘오비도스펜션’까지는 시화 방조제, 대부도, 선재도를 거치는데, 모두 시원한 바다를 끼고 있어 연인들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다.

좌: 호수창이예쁜가 펜션, 우: 너와 나 펜션

좌: 호수창이예쁜가 펜션, 우: 너와 나 펜션

경기도 포천펜션 <호수창이예쁜가펜션>

서울과 가까우면서도 맑은 자연의 공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경기도 포천에는 유독 예쁜 펜션이 많다. 이미 다녀온 이들의 추천과 입 소문을 통해 포천스파펜션으로 자리잡은 ‘호수창이예쁜가(이하 호수창가, www.hosoochangga.co.kr)’의 경우 커플전용 스파펜션이자, 수영장펜션으로 여름휴가시즌과 함께 요즘 수많은 커플들이 찾고 있다.

특히 ‘호수창가펜션’의 최고급 스파시설은 각 객실마다 단독으로 설치되어 있어, 남의 시선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펜션에서 배드민턴과 자전거 등을 대여하고 있기 때문에 펜션 앞 넓은 정원에서 배드민턴을 칠 수도 있고, 자전거를 타고 청계호수 주변을 하이킹할 수도 있다

‘호수창가펜션’ 주변에는 산정호수, 허브아일랜드, 아침고요수목원, 뷰식물원, 광릉국립수목원이위치하고 있어 관광을 하기에도 좋고, 물 좋은 일동온천지구에서 각종 온천스파시설도 즐길 수 있다.

‘호수창가펜션’만의 특별한 이벤트인 사랑의 메신저 ‘스마일 우체통’은 가슴 속 담아두었던 사랑과 소망을 적은 러브레터를 남기면 먼 훗날 두고두고 기억할 수 있는 추억으로 되돌아온다.

▶ 지리산 펜션 <너와 나 펜션>

모처럼의 휴가인데 서울 근교에서 보내는 것이 조금 아쉽게 느껴진다면, 경상남도 산청군에 위치한 지리산둘레길 펜션 ‘너와나 펜션(www.너와나.kr)’을 추천한다.

‘너와나 펜션’은 지리산 둘레길, 성철대종사생가, 내원사계곡과 인접한 최상의 휴식처로 입 소문이 난 곳이다. 인근에는 산청 한의학박물관과 우리나라 면화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목면시배유지, 농촌 전통테마마을로 지정된 남사예담촌을 비롯하여 여름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경호강 래프팅과 내원사 계곡 등이 있어 여름휴가를 즐기기에 더욱 안성맞춤이다.

펜션 주변을 흐르는 계곡에서의 물놀이는 물론 펜션 내에도 수영장이 설치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펜션 옆에 마련된 자연 텃밭에서 딸기, 고구마, 밤 등의 농작물 수확을 체험과 함께 메뚜기 여치 등의 곤충도 만나 볼 수 있다. 때문에 어린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