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지중지 타던 차” 제 값 받고 파는 방법?

  • Array
  • 입력 2011년 7월 19일 10시 55분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여 중고차량을 처음 사거나, 바꾸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진다. 드라이브하기 좋은 날씨와 목적에 따라 차 구입 및 교체 욕구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중고차를 사기로 마음먹은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구입 예산 책정이다.

그 다음 여윳돈, 대출, 할부, 카드 한도 등을 고려해 원하는 차를 선택한다. 중고차는 신차보다 살 수 있는 차종이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어떤 목적으로 차를 쓸 것인 지, 그리고 예산은 얼마를 잡을 것인 지 결정하지 않으면 구입 부담이 늘어나기 십상이다.

예산이 결정 되어지고 목적에 따른 차종이 결정 되어졌다면 이제 좋은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관건이다. 중고차를 산다는 것은 간단해 보이지만 자신에게 꼭 맞는,용도에 맞는 차를 고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중고차를 사려는 소비자들은 주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은 뒤 맘에 드는 차를 보기 위해 매매 시장에 온다. 하지만 실제 원하는 차량이 없거나 자신이 얻은 정보와 실제가 달라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가능한 '싸고 좋은 중고차'는 모든 이들이 탐내는 것이고 그 만큼 빨리 새 주인을 찾기 마련인데도 대부분 '나만을 기다려줄 것'이라는 착각에 빠지기 때문이다.

또한 허위매물로 인하여 시세를 파악하기 어려운 일반 소비자들은 이로 인하여 많은 피해를 볼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법인 업체의 중고차 커뮤니티에서 구매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수많은 중고차 시장의 업체 가운데에서 "차붐카붐"(www.carboom.kr) (대표 김관형)이 중고차를 찾는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차붐카붐"은 판매에만 치중하고 있는 대부분의 업체와는 다르게 정확한 정보와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 하는 커뮤니티로서의 성격이 강하다는 것이 차별화된 장점이다.

김관형 대표는 인터넷 허위매물이 가득한 요즈음 고객과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 윈윈거래를 할수 있는 가장 중요한점이 고객과의 신뢰라고 말한다. 대단지에 위치한 "차붐카붐"은 그만큼 빠른 중고차의 순환을 이용하여 실시간 입고된 매물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소비자분들이 원하는 스펙 (차종.년식.키로수.색상.등급및 옵션 등)의 차량을 실시간 전국 딜러전산망을 통하여 실입고중인 최적의 매물을 찾아 드리는 수배형식의 판매와 매입시 200여명의 딜러들에게 의뢰하여 판매시세중 가장 높은 금액을 책정한 딜러와 고객을 직접 연결시켜 차량을 판매하는 소비자분들이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김관형 대표는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곧 "차붐카붐"의 발전이라고 생각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믿을수 있는 업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차붐카붐"홈페이지(www.carboom.kr)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문의: 김관형 대표 (02-445-2993 / 010-9264-5835)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