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춘천아이파크 평균 3.76:1로 전평형 마감춘천발 분양 열기 부산 명륜아이파크도 이어질 듯
지방에서 분양되는 아이파크의 인기가 뜨겁다. 최근 춘천에서 3년 8개월만에 신규 분양된 민간 아파트로 관심이 쏠렸던 현대산업개발 춘천아이파크도 지난 2~7일까지 실시된 청약결과 총 1712명이 신청해 최고 16.98대1, 평균 3.76:1로 전 평형 마감돼 역대 춘천에서의 최고 청약기록을 세우며 분양 열기를 실감케 했다.
84㎡ E타입의 경우 3순위에서만 최고 26.19:1을 기록해 춘천지역에서 유례가 없는 뜨거운 청약열기를 반증했고, 또한 119㎡의 대형의 경우에도 3.8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등 춘천에서 아이파크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실제로 지난달 말에 오픈한 춘천아이파크 견본주택에는 주말을 이용한 수도권수요자들이 모델하우스를 찾는 등 주말 동안 약 1만 여명이 이상이 다녀가 높은 관심을 끌었다. 견본주택에 설치된 각 주택형 유닛 관람을 위해 5~10분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만큼 관람객이 대거 몰렸다.
춘천아이파크는 특히 춘천시에서 처음으로 분양되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 눈길을 끌었다. 강원도 춘천시에서 선보이는 춘천 아이파크는 지하 1층~지상 15층, 전용면적 84~119㎡ 총 7개동 493가구 규모이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주택형이 전체 가구수의 81%를 차지한다.
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한 브랜드 단지인만큼 아파트의 상품성도 높다. 동절기가 길고 연무일수가 많은 춘천의 기후를 고려한 세대 내 고효율 보일러 및 단열효과가 강화된 유리를 적용할 예정이다.
조망권도 확보했다. 봉의산과 구봉산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수 있고 소양강과 동면저수지가 인접한 입지적 장점을 살렸다. 뿐만 아니라 4계절 내내 이용 가능한 온실형 휴게공간과 산책로 주변에 미니 수목원 등이 조성된다.
교통여건과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서울~춘천 고속도로로의 진입이 용이하며, 경춘선 복선전철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1시간대에 이동도 가능하다. 단지에서 도심까지도 차량으로 10분 내외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춘천~용산 고속행 전철 개통시 춘천에서 서울까지 40분대 진입도 가능하다.
춘천의 명문교인 춘천여고가 2012년 단지 인근으로 이전될 예정이며, 만천초교, 강원중고, 춘천기계공고, 한림대, 한림성심대, 강원대, 춘천교대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강원도청, 춘천시청, 법원, 교육청 등 관공서와 춘천성심병원, 강원대병원,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춘천아이파크의 인기에 이어 부산 명륜아이파크도 청약에서 좋은 결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면서 “올해 지방에서 신규 분양하는 아이파크 브랜드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분양문의 1577-647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