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창업전시관, 성공 창업 정보와 다양한 창업 아이템으로 ‘눈길’


평생직장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평균 퇴직연령이 낮아지고, 취업에 성공하지 못하는 젊은 인구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창업으로 자신의 길을 개척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늘어나는 예비창업자들의 수에 비해 관련 정보들은 적은 편. 또 창업아이템과 시스템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보다는 막연한 ‘성공’을 외치는 곳이 있어 예비 창업인들의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이에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대표 이해균, www.seoulshinbo.co.kr)이 주관하여 지난해 11월 선보인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www.isbex.org)이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각광 받고 있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미래 발전 가치가 있는 다양한 창업 정보와 아이템을 편리하고 쉽게 얻을 수 있다. 가상현실 기법과 3D 기술 등을 활용, 화면을 실제 박람회장과 동일하게 구성해 정보 전달의 효과성과 이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한 것도 눈에 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측은 “앞으로 5년동안 모두 2500여개의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소개해 동영상과 사진, e-book 카탈로그 등을 활용해 다양한 창업 자료를 생동감 있게 전시할 계획이다.”며 “또 전시 아이템에 대한 평가와 모니터링을 통해 전시 품질 향상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관람객의 신뢰도를 높여 공공기관이 주도하는 국내 최대 창업정보 제공 사이트로 만들어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에 전시 참가할 업체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전시 참가는 온라인으로 접수 받고 있으며 전시 신청 기업은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 사무국의 심의를 거쳐 사이버 부스를 배정받게 된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이 외에도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를 여는 등 서울 지역의 예비 창업인들의 성공 창업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