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대단지 브랜드 타운! ‘수원 장안 STX칸’ 견본주택 북적

  • Array
  • 입력 2011년 3월 8일 13시 52분


-주말 방문객 3300여명, 수원 부동산시장 되살아나나-중도금의 50% 무이자 파격 실시, 계약률 수직상승

STX건설이 분양 중인 ‘수원 장안 STX칸’이 최근 파격적인 조건 변경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수원 장안 STX칸은 지난 달 중도금의 50% 무이자 융자를 실시한 이후 주말마다 견본주택에 방문객이 몰려 수원 부동산 시장의 되살아난 열기를 실감하고 있다.

수원 장안 STX칸 견본주택에는 지난 주말에만 33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고, 190채의 계약실적을 기록했다.

전국적으로 미분양이 감소세에 있는 가운데, 특히 미래가치가 높은 수원지역은 수도권 전세가 상승 여파로 미분양 소진 속도가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는 평가다.

최성우 STX건설 분양소장은 “입지와 교통이 좋은 수원의 미래가치에 최근 전세난에 따른 내집마련 심리가 더해져 수원 부동산 시장이 살아나는 것 같다.”며 특히 “중도금의 50% 무이자라는 파격적인 조건 변경이 예상 외의 방문객을 몰고 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수원 장안 브랜드타운의 대표 주자로 꼽히고 있는 ‘수원 장안 STX칸’이 들어서는 수원시 장안구는 2020년까지 북수원을 광교산 녹지축이 최대한 살아있는 쾌적한 주거문화공간으로 탄생시킨다는 수원시의 방침에 따라, SK케미칼(49만㎡), 동원데어리푸드(5만㎡) 등의 대규모 공업단지를 이전시키고, 그 부지에 대형주거단지 및 문화 공연장, 대규모 공원이 조성된다. 또한 화서역, 성균관대역과 신규 전철 개통예정지의 역세권 개발도 동시에 이뤄질 계획이다.

미니신도시급 아파트들이 들어설 수원 장안구 일대는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 이동이 편리한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로 꼽힌다. 과천~봉담간고속도로 의왕IC와 영동고속도로 북수원IC가 5분 거리에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고, 1번국도, 42, 43번국도와 연결되어,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얼마전 완공 된 용인~서울간 고속도로가 개통돼 수원 남부지역으로의 진출입도 수월하다.

여기에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이 예정돼 있어 교통환경이 한층 업 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덕에 이 일대는 일찌감치 주거선호지역으로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는 있다.

이처럼 탁월한 교통망을 바탕으로 북수원IC 인근에 7천 5백여 세대의 미니신도시급 주거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들 단지들은 대형 건설사들이 공급하는 인기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각 단지들이 서호천 등으로 연계되어, 향후 수원지역의 새로운 주거단지로 부상할 전망이다. 또한 인근 천천지구, 정자지구와 더불어 2만 5천여 세대의 미니신도시를 이뤄 광교를 잇는 대규모 주거단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지하 2층, 지상 15~26층, 13개 동으로 구성된 ‘수원 장안 STX칸’은 전용면적 기준 59~124㎡의 중소형 위주의 대단지로 구성됐다. 최근 수요자들의 선호도에 맞춰 중소형 평형대를 약 80%로 구성하여 달라진 주택수요자의 요구에 발빠르게 대처했다.

또한 인근 브랜드 아파트들 중 서울과 가장 가깝다. 북수원IC 1㎞, 의왕IC가 3㎞ 거리로 인접해 있어 동서남북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과천~의왕간 고속화도로를 이용할 경우 서울 강남까지 18km로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이목중, 동우여고, 동원고가 도보 5분 거리 내 위치해 자녀들의 통학이 편리하다. 이밖에 경기과학고, 경기체고, 수성고 등이 차량으로 5분 내 위치하고 있으며 천천지구 및 정자지구 내 다양한 학원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분양 문의 : 031-246-22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