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운 명절 다이어트의 흑기사 '흑마늘'

  • Array
  • 입력 2011년 1월 21일 14시 22분


신년에 계획해 놓은 다이어트 계획을 한창 진행 중인 사람들에게 다가오는 설 시즌이 걱정이다.

올 초부터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한달 남짓 되는 기간 동안 2kg을 감량한 김민주(여27, 대학원생)씨는 “다이어트 계획을 철저하게 짜서 실천해 몸에 무리 없이 2kg을 뺐는데 구정이 다가오고 있어 구정음식 때문에 원래 상태로 돌아갈까봐 겁이 난다”며 “다가오는 구정명절이 두렵다”고 말했다.

모든 가족과 친지가 모이는 명절.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의 식사는 여러 명이 둘러 앉아 먹기 때문에 자신이 어느 정도의 양을 먹었는지 알기 어렵다.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하나, 둘 설 음식들을 집어먹는 사이 고칼로리를 섭취하게 한다.

이와 같이 명절이 다가오면 다이어트 스트레스로 속앓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우수한 토질과 좋은 기후 조건을 자랑하는 의성 현지에서 조합원이 직접 재배한 마늘만을 사용해 만든 ‘의성농산 흑마늘진액’이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화제다.

의성농산 영농조합법인(www.esmn.co.kr)이 출시한 ‘의성농산 흑마늘진액’은 중국이나 기타 산지에서 싼 원료를 들여다 만들거나 대추나 생강 등을 첨부해 만드는 여타의 제품과는 달리 100% 토종 의성흑마늘만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서 효능이 뛰어나다.

마늘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 장수 식품으로 그 효능을 이미 인정받은 식품이다. 특히, 흑마늘은 암 예방은 물론이고 동맥경화 개선, 심장병 예방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웰빙식품이며 더불어 흑마늘을 구성하고 있는 비타민과 영양분은 체내 밸런스를 유지시켜줌과 동시에 체중 감소 시의 인체 건강을 유지시켜줌으로써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최고의 효능을 자랑한다.

이와 같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모두 좋은 흑마늘을 마늘의 대표 고장 의성에서 오로지 의성 마늘만으로 만든 ‘의성농산 흑마늘진액’은 장기간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서 발아, 발효, 숙성 건조시켜 마늘의 특유의 매운 향은 줄여 마늘냄새가 남지 않고 젤리처럼 달짝지근한 맛이 나는 100% 흑마늘 추출음료로 소화흡수가 빠르고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고 쉽게 섭취 할 수 있다.

한편, ‘의성농산 흑마늘진액’은 농림수산식품부 2010년 농어촌 산업분야 1시군 1명품에 선정이 된 제품으로 믿고 구입할 수 있으며 지식경제부가 부여한 정품 인증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되어 봉인되어 있다.

명절 다이어트 스트레스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흑마늘이나 두부등과 같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제품의 섭취와 함께 꾸준한 운동을 동시에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데는 운동방법 보다는 운동의 양과 빈도가 훨씬 중요하며, 기본적으로 운동을 시작 할 때는 저강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고, 일주일에 최소 3~5번 정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