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한국관광대학 대표브랜드 학과 해외연수 실시

  • 동아닷컴
  • 입력 2011년 1월 11일 16시 35분


대학 경쟁력강화를 위한 대표브랜드 사업을 시행한 이후 각 대학은 재학생 충원율, 취업률, 재학생 만족도 등의 지표를 설정하여 참여하는 학과를 선정하였다. 이렇게 선정된 대표브랜드 학과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수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해외연수를 실시하여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 있어 화제이다.

한국관광대학 대표브랜드 학과 해외연수 실시
호텔조리과: 싱가포르 호텔제과제빵과: 일본

한국관광대학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시행하는 전문대학의 대표브랜드 사업에 선정된 학과의 재학생들을 국제감각과 실무현장능력을 겸비한 미래의 쉐프와 파티쉐로 양성하기 위하여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각종 융합교육과 직업교육, 융합실습, 그리고 실무융합 성과발표에 추가하여 시행하는 해외연수가 바로 그 프로그램이다. 호텔조리과와 호텔제과제빵과의 재학생 중에서 성적, 전공관련 자격증, 봉사실적, 그리고 어학성적 등을 고려하여 일정 인원을 선발한 후 3박4일간 해외연수를 보내는 것이다. 해외연수에 소요되는 개인당 150만원 정도의 연수비용 전액을 지원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부담이 전혀 없어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다.

호텔조리과 해외연수 - 싱가폴 유명 호텔 및 음식점 방문
호텔조리과는 선발기준에 따라 3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2011년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3박5일간 싱가폴의 유명호텔과 음식점을 방문하는 해외연수를 실시한다. 음식은 국가의 정체성 및 국가이미지를 알려주는 매우 중요한 문화자원이기에 미래의 쉐프를 지향하는 호텔조리과 학생이 대학에 다닐 때 외국의 외식문화와 조리기술, 그리고 현지에서의 한식의 상품가능성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이번 호텔조리과의 해외연수 코스는 싱가폴의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 뉴톤푸드 센터, 센텍시티 빌딩, 이세탄 백화점, 비보시티 타운 등을 방문하여 주방과 음식을 확인하며, 현지의 선샤인 요리학교에서 한-싱가폴 합동으로 요리교육 및 실기 후 참가학생에게는 수료증을 교부한다. 학생들은 해외연수 기간 중 점보식당(칠리 크랩), 스팀보트, 몽골리안 BBQ, 중국식(딤섬) 등의 특식을 시식하는 기회를 갖는다.

호텔제과제빵과 해외연수 - 동경제과학교 연수, 일본과자전문학교 연수
호텔제과제빵과는 선발기준에 따라 2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2011년 1월 10일부터 13일까지 3박4일간 일본의 동경제과학교와 일본과자전문학교에 각 1일씩 체험입학하는 해외연수를 실시한다. 연수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제과학교 2곳에 더하여 지역 내 유명백화점과 제과점, 그리고 대형 유통시설을 견학하게 된다. 학생들은 이와 같은 해외연수를 통해 선진 제과제빵 기술을 습득하는 한편, 선진 식문화를 체험함으로써 미래의 글로벌 베이커리로서 성장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경기도 이천에 소재한 한국관광대학은 호텔경영과, 관광경영과, 항공서비스과, 호텔조리과 등 관광 관련 12개 학과를 운영하며 관광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수도권 유일의 관광특성화대학이다. 현재 1월 14일까지 정시모집을 실시하고 있고, 일반전형과 기회균등전형을 포함하여 479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