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패스 금융자격증 수강 10배 증가"

  • 동아닷컴
  • 입력 2010년 12월 30일 09시 50분


-와우패스, 12월 마지막 주간 평균 대비 10배 이상 수강 인원 몰려 화제-금융3종, 은행2종 등 금융권 필수자격증, 합격보장 커리큘럼으로 전략적 준비- 2011년 금융권공채 제일 많아, 검증된 우수 인력으로 업그레이드 필수

2011년 금융시험 일정이 공개된 가운데, 상반기에 몰려있는 금융자격증 시험 준비 열기가 뜨겁다. 특히 금융 자격증 1위 사이트 와우패스(www.wowpass.com)의 경우 12월 20일부터 29일까지 기간 중 사이트 일평균 접속율 및 수강인원이 평소 대비 10배 이상 대폭 뛰면서 서버 안정화 등 고객 서비스 만족도 증대에 힘쓰고 있을 정도로 내년을 준비하는 자아개발 및 자격증 도전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고 있다.

와우패스에 따르면 특히 금융 자격증 중에서도 자본시장법 및 금융투자전문인력 자격제도가 개편되면서 금융권 취업을 위해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시험종목인 금융3종 『증권투자상담사』, 『펀드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과정과, 은행권 취업에 유리한 은행2종 『은행FP』, 『은행텔러』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금융3종 중 파생상품투자상담사는 2010년 2월 파생상품 판매를 위한 법정 자격증으로 고시되어, 은행권을 포함한 기존 금융 회사 종사자들에게도 반드시 필요한 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고령화사회에 대비한 개인들의 파생상품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시장의 규모와 거래량이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돼 이 자격증에 대한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은행FP 역시 개인들의 장기재무설계 및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어, 앞으로 금융업의 핵심으로 그 수요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민간자격증이 아니라 국가공인자격증으로 편입학 시 학점인정 제출, 금융기관취업(특히 은행권), AFPK 모듈2 교육면제 등 다양한 방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와우패스의 경우 현재 금융권 취업을 위해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내년 상반기 2~4월에 집중되어 있는 금융자격증을 준비하려는 사람들의 수강 신청이 많이 몰리고 있는 상태다.

인터넷 자격증 사이트로 공부해 은행 FP를 한번에 합격한 아이디 leader20씨는 “총 공부기간은 5주간으로, 기존에 파생상품투자상담사 자격증이 있긴 했지만, 짧은 준비기간에도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전문 강사가 제시하는 공부방법을 충실히 따랐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금융권 비전공자인 아이디 epiamin씨도 “공대를 나왔지만 금융쪽에 관심을 갖게 되어 2개월간 인터넷 강좌를 통해 공부한 결과 합격했다”며 독학보다는 요약강의 등을 주로 본 것이 주요했음을 합격 수기로 밝혔다.

와우패스 박진영 팀장은 “국민소득의 증가에 따라 개인 및 기업의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이를 관리할 금융투자전문인력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이다”며 “와우패스는 지난 10년간 쌓아온 금융자격증 교육의 노하우를 제공해 공인된 금융 인력들을 배양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우패스는 2011년 첫 시험 대비 전 과정 10% 할인 서비스를 12월 30일까지 제공한다. 특히, 와우패스만의 프리미엄 서비스인 합격보장제 서비스를 1회 적용하고 있어 시험 불합격 시 차기 시험일까지 1회 수강기간을 연장해 주는 혜택을 누릴 수 있음은 물론, 온라인 모의고사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금융 자격증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와우패스 사이트(www.wowpas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