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오피스텔 붐의 화룡점정, 충무로역 '엘크루 메트로시티'

  • 동아닷컴

- 최고의 투자 안정성, 4대문안 충무로 핵심상권의 중심
- 소형주거는 물론 스몰 비즈니스에 적합한 도심 하이브리드형 오피스텔

대우조선해양건설(대표이사 정재영)은 서울 중구 충무로역 ‘엘크루 메트로시티’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지하철 3, 4호선의 충무로역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하며 명동역(4호선)과 을지로3가역(2,3호선)도 인접해있어 서울 지하철 교통망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충무로역 ‘엘크루 메트로시티’는 지하 7층~지상19층 규모로 지상 7층~19층은 오피스텔, 지상 2층~6층은 도심형 중소 오피스, 지하 1층~지상 1층은 상가로 이루어진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기준 26m²~44m²(계약면적 58㎡~99㎡)의 213실로 구성된다. 이번에 공급되는 오피스텔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소형으로 이루어져있다.

도심 핵심 상권인 청계천, 동대문, 명동 상권이 1km 이내에 접해있다. 4대문 도심의 한복판에 위치하여 변하지 않는 배후수요로 인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강남처럼 임대수익이 급등하지는 않지만 IMF때나 금융위기 때도 임대수익이 줄어들지 않아 수익의 안정성이 최대 장점으로 손꼽힌다.

충무로역 ‘엘크루 메트로시티’는 소형주거는 물론 스몰 비즈니스에 적합한 도심 하이브리드형 오피스텔이다.

지난 26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을 개시했는데, 충무로 주변의 직장인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수도권뿐만 아니라 부산, 광주, 대전 등 전국에서 안정적인 부동산 투자처를 찾는 문의가 많다. 투자와 거주를 목적으로 한 실수요자들의 문의와 상담이 이어져 상담시간도 길어지고, 4대문안이라는 지역특성상 가수요가 없고, 진성수요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대우조선해양건설 충무로역 '엘크루 메트로시티' 조감도>

<대우조선해양건설 충무로역 '엘크루 메트로시티' 조감도>



인근에 제일병원, 서울백병원 등 의료시설과 남대문시장, 명동 밀리오레,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쇼핑시설, 남산한옥마을, 명동CGV, 롯데시네마, 대한극장 등 문화시설도 많아 도심 시티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입지이다.

한국은행 등 공공기관은 물론이고, 공공기관과 관련이 있는 대기업, 은행 본사, 언론사, 기타 업체 등이 바로 인접해 있다. 배후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에 오피스텔의 수요가 상당히 많은 편이며, 최근 1~2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소형 주거공간을 선호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소형 오피스텔의 임대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충무로 일대는 하루 평균 130만 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왕래하며, 명동, 을지로, 종로와 접해있는 등 강남, 강북의 어디로든 이동이 용이하다.

서울 도심부 발전계획의 일환인 세운재정비 촉진지구 녹지문화축이 바로 길 건너에 접해있어 주변환경이 개선되는 것도 호재이다. 인근 1km 주변에 고층의 건물이 거의 없어 녹지문화축은 물론이고 남산과 청와대가 바로 시야에 들어오는 등 폭넓은 조망권으로 인기가 높다. 또 남산르네상스 프로젝트로 N서울타워에서 장충, 예장, 회현, 한남으로 이어지는 자락에 각각 근대역사, 문화예술, 성곽능선, 생태환경, 서울 조망을 주제로 한 테마공원도 조성되고 있어 주변 환경개발에 따른 프리미엄도 예상된다.

충무로 인근은 강남 및 기타 지역에 비해 오피스텔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으로 최근 7년간 소형 오피스텔의 공급이 거의 없었다. 강남 및 기타 지역에 비해서 절대적으로 소형 오피스텔의 공급량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희소성에 기반한 잠재가치가 높이 평가 받고 있어 투자 경쟁력에서도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번에 선보인 ‘엘크루’ 브랜드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주택건설 사업분야 브랜드이다. ELCRU(엘크루)는 `Elegant Cruise`의 약자로 크루즈처럼 우아하고 풍요로운 생활이 가능한 아파트를 짓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아하고 풍요로운 주거공간을 추구하는 만큼 충무로역 ‘엘크루 메트로시티’에는 개성 있는 도시인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들을 빼곡히 채워놓았다. 남산을 조망하는 옥상 전망대는 서울의 상징인 N타워와 남산의 사계를 감상할 수 있으며, 지하 1층과 지상 1층의 공개 공지는 개방형으로 조성하여 만남과 소통이 이뤄지는 차별화된 공간으로 구성했다.

<대우조선해양건설 충무로역 \'엘크루 메트로시티\' 견본주택 H타입 내부>

<대우조선해양건설 충무로역 \'엘크루 메트로시티\' 견본주택 H타입 내부>



내부에는 우드에 그로시한 소재들을 매치하여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했다. 특히 사용자 편의에 맞추어 소형 수납공간들을 배치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한 쪽 벽면에 아트월을 활용해 미적인 요소를 더했다. 빌트인 냉장고, 2구 전기 쿡탑 등의 기본적인 요소에서부터 미적인 요소를 가미하는 등 소형 가구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엿보인다. 또 홈네트웍과 디지털도어록 등 실제생활에 편리한 요소들을 활용했다.

충무로역 ‘엘크루 메트로시티’의 평당 분양가는(계약면적 기준) 3.3㎡ 당 약 1,300만 원대이다. 계약금 10%, 중도금 60%대출(30% 무이자, 30% 이자후불제), 잔금 30% 분양조건이다. 견본주택은 충무로2가에 있으며, 입주는 2013년 7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2-2272-8001 / [홈페이지] www.elcrumetrocity.co.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