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학과탐방 -주성대학 ]취업의 중심 ‘주성대학 보건계열’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7일 14시 10분


코멘트
최근 우리나라의 많은 대학 졸업생들이 취업난에 허덕이고 있다. 세계적 금융발로 인해 경기침체를 겪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는 전문가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로 인해 취업률 높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대학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때문에 높은 국가고시의 합격률과 취업률을 보이는 대학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 대학의 보건계열이 가장 높은 취업률을 보이는데, 주성대학의 보건계열은 국가고시에서 높은 합격률을 보이며, 2011학년 수험자와 학부모의 눈길을 끌고 있다.



100% 취업률 자랑하는 바이오생명제약과, 응급구조과, 작업치료과, 치기공과

주성대학의 보건계열 중 바이오생명제약과, 응급구조과, 작업치료과, 치기공과는 100%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바이오생명제약과는 국내 유일의 제약, BT, 의료 전문기술인을 양성한다. 충실한 이론교육과 현장성 높은 집중적 실습교육을 통해 최고의 실무자로 양성한 결과, 실습학기제 및 산업체 인터이 프로그램을 통해 100% 정규직 취업률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응급구조과는 100% 응급구조사 국가고시 합격률이 100% 취업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전문응급구조에 대한 지식과 기술적인 이론은 물론 임상현장실습을 통한 실기를 바탕으로 국가와 지역사회에 필요한 응급구조사를 양성하고 있는 것이다.
아울러 작업치료과 역시 맞춤식 개별지도로 국가고사 100합격률을 통해 졸업생 100% 취업을 달성했다. 입학과 동시에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이 주어지고, 멘토링 제도를 통해 학습과 학교적응까지 책임지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 경기, 충청지역을 중심으로 의료, 재활분야에서 전문 인력으로 활동하고 있다. 요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학과는 치기공과다. 특히 임플란트, 치과교정장치 등 치과보철물 제작 및 상담 전문 컨설턴트의 역할이 중요해지면서 더욱 각광 받고 있다. 2008, 2009년 2년 연속 치과기공사 국가시험 100% 합격률을 통해 2008, 2009년 졸업생 100% 취업의 쾌거를 이루어냈다. 국민구강 보건산업과 국제화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치과기공사 양성을 위해 미국, 캐나다, 호주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의료기사 중 유일한 치과기공소를 단독으로 개설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활성화하고 있다.

병원ㆍ의료산업의 유망직종 배출하는 방사선과, 임상병리과, 치위생과, 의기공과

주성대학의 복지 계열은 의료기술의 발달로 생명연장이 가능해짐에 따라 유망직종을 배출하는 대표적인 학과들이다.
방사선과는 첨단 의료현장에서 차별화된 지식과 기술력을 갖춘 전문방사선사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기술을 집중 교육하고 창의성과 응용성 중심의 실험실습을 통해 임상 적응력이 높일 수 있도록 특성화한다. 이를 위해 현장교육과 대학병원 실습교육을 거쳐 실무형 전문 인력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임상병리과는 충북 청주 유일의학과로써 오창, 오송을 연계한 보건의료생명과학단지의 중심학과 역할로 발전하고 있다. 질병진단에 필요한 진단검사를 할 수 있는 의학적 전문지식을 갖춘 임상병리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졸업 후 대학병원ㆍ종합병원, 보건소 등에서 활동한다.
치위생과는 구강건강관리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식과 기술습득으로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치과위생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체계적이고 다양한 실습을 통한 기술습득과 현장 임상교육 구축을 위해 실습현장을 확보하여 현장중심의 교육을 지향한다. 이를 통해 건강증진의 교육전문가인 보건교육사, 병원관리자 등을 배출하고 있는 것이다.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의료메카를 선도하는 의기공과는 종합병원의 의공과 전문기사, 재활의학과 의지보조기 기사를 목표로 한다. 뿐만 아니라 방사선진단장비, 치과치료장비, 의료영상장비 및 물리치료장비 등의 보건의료산업 전문가 양성을 통해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 의료 기업체 등에서 활동할 전문 인력 양성에 열과 성의를 다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 유망한 신설학과 ‘언어청각보청과’와 ‘간호학과’

지난 3월 개설된 언어청각보청과와 2011학년도 처음 신설되는 간호학과는 미래 유망학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언어청각보청과는 청각에 대한 선천적 또는 후천적 장애를 치료하는 전문언어치료사를 양성한다. 임상청각, 병리청각 등의 언어재활 및 청각재활을 위한 전문언어청각사와 청각학을 기반으로 보청기, 인공와우에 대한 청능평가, A/S 및 제작 등의 현장 전문실무 기술 인력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 졸업 후 의료기관, 청력손실 보조의 보청기 분야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2011학년 신설하는 간호과는 사랑과 봉사정신,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간호교육을 통해 개인, 가족, 지역사회의 건강을 유지ㆍ증진시킬 수 있는 책임과 능력을 겸비한 전문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전문인에게 요구되는 성숙한 인격함양과 봉사정신을 기르고 올바른 직업관 확립을 위한 인성교육, 체계적인 간호교육을 통한 과학적 전문지식의 학습, 다양한 간호현장 실습을 통한 숙련된 간호술 습득, 글로벌 간호전문 리더로서의 능력 배양을 위한 교과과정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임상간호사, 조산사, 전문 간호사, 보건직 공무원, 산업체 건강관리실, 해외취업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것이다.

주성대의 보건계열은 대학병원 등 여러 병원에서 실습과정을 실시하고 있고, 등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맞춤형 수업을 통해 국가고시의 높은 합격률과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주성대학의 보건계열은 2011학년도 입시에서 12월 정시모집을 통해 각 학과의 인원을 모집하는데, 취업의 강자 주성대에서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도움말: 주성대학www.jsc.ac.kr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