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유망학과 주성대학탐방 ] 눈 여겨봐야 할 주성대의 유망학과, ‘뷰티스타일리스트과’와 ‘인테리어과’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1일 12시 30분


주성대학의 디자인, 미용계열 유망학과 탐방!
충북 청원군에 위치한 주성대학은 개교 이후 끊임없는 노력으로 해마다 발전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장학금, 높은 취업률, 효과적인 교육인프라 구축 등 여러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주성대학은 보건, 복지, 공학 등 8개 계열에서 21세기 다양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디자인, 미용계열의 유망학과인 ‘뷰티스타일리스트과’와 ‘인테리어과’는 2011학년 수험생들과 학부모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래의 미용과 패션을 짊어질 ‘뷰티스타일리스트과’

과거부터 여성들은 미용과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특히 면접과 취업, 다양한 사회활동에서 사람의 첫인상에 대한 평가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미용과 패션이 큰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주성대학의 뷰티스타일리스트는 미용과 패션 시대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전공별로 뷰티디자인, 스타일리스트, 스킨케어로 세분화해서 운영하기 때문에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뷰티디자인 전공은 컷트, 펌, 염색, 드라이 등의 헤어 관련된 전반적인 이론과 실무 과정을 거친다. 스타일리스트 전공의 경우 메이크업, 의상, 액세서리, 코디네이션, 분장, 네일아트 등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또한 스킨케어 전공은 피부관리, 체형관리, 경락, 특수피부관리, 피부장비교육 등에 관련된 과목을 이수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갖추게 된다.

뷰티스타일리스트과는 전공해외연수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전공동아리 활동을 통한 임상과 취업지도교수제를 통해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 특히 학과수업 및 특강으로 미용사면허, 실기교사자격증, 피부미용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산학협약을 맺은 맥코스매틱에서 현장견학, 실습재료제공, 전국 다수의 헤어샵, 피부관리실, 웨딩샵이 전공아르바이트지원, 취업지원, 특강 등을 지원해준다. 태평양과 SBS, EBS방송국 등에서 특강지원, 견학, 수업지원, 현장실습, 취업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졸업 후 헤어살롱, 교육 강사, 화장품회사, 방송스탈리스트, 병원피부관리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전시, 디스플레이의 실무형 전문가 양성하는 ‘인테리어과’
인테리어과는 예술과 기술이 조화되어 고객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공간을 연출하는 전문 서비스분야다. 특히 인테리어 공간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진행, 형상화 하는 과정이다. 때문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다양한 진행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시공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교과과정을 통해 교육하고 있다.

인테리어과는 1994년에 산업디자인과로 개설하여 2000년 실내디자인과로 개편되었다. 지금까지 배출된 약 950여명의 졸업생은 서울과 청주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건축, 가구 등의 관련 산업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10년 사회적 변화와 산업사회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학과의 분야를 리모델링과 전시, 디스플레이분야 까지로 확장, 인테리어과로 바뀌게 되었다. 이를 위하여 전임교수 외에 겸임교수를 비롯한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전시, 디스플레이 현장실무에 경험이 많은 다수의 외부교수들을 초빙하여 현장실무에 강한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 과는 인테리어, 전시, 디스플레이의 현장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인테리어, 전시, 디스플레이의 디자인기법과 시공기술을 익히는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충북대학교 주거환경학과 등 다수의 대학교와 특례편입 약정을 맺고 있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다. 학과수업 등을 통해 실내건축산업기사, 건축산업기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CAD기능사 등의 자격을 취득하여 졸업 후 인테리어전문회사, 전시기획전문회사, 건축설계사무소, 방송국무대팀, 디스플레이전문회사 등에서 전문 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주성대학은 시대가 요구하는 현장중심의 글로벌 명품 인재를 양성하여 경쟁력 있고 지역친화적인 대학으로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 2011학년도 신입생 정시 모집 요강
-원서접수기간 : 1차 2010. 12. 20(월)~2011. 1. 7(금), 2차 2011. 2. 7(월)~2. 15(화)
-원서접수인터넷 접수 : 유웨이(www.uwayapply.com), 진학사(www.jinhakapply.com), 어플라이114(www.apply114.com)
-방문 접수 : 본 대학 본관 1층 입학홍보과
-우편 접수 : 363-794 충북 청원군 내수읍 덕암리 산4번지 주성대학 입학홍보과
※ 우편접수는 ‘입학원서재중’ 표기하여 등기우편으로 발송.

◇ 도움말 : 주성대학www.jsc.ac.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