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전문가로부터 배워 나는 세계로 뛰어든다!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22일 09시 52분


오늘날 정보화, 전문화, 분업화로 인한 다양한 직업형성으로 입학자녀를 둔 학부모와 학생은 사회 진출의 문제를 놓고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잘 파악하여 학과에 지원하는 것이 진로에 있어 그리고 평생직업의 첫 발걸음이 되고 있다.

그렇다면 지금 무엇을, 어디서, 어떻게, 준비 하는 걸까?

어제가 과거가 되고, 오늘이 현재가 되며, 내일은 곧 미래가 된다. 다시 말하자면 과거로부터의 선인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오늘의 전문인으로부터 나를 배우고 느끼며, 내 자신이 미래의 꿈이 되어 가고 있다.

이 시점에서 내 자신이 미래가 되려면 누구를 만나야 하며 무엇을 공부할 것인가 하는 고민은 현실교육의 과제로 남는다. 이러한 고민으로부터 서슴없고 시원하게 해결하기 위해 우선적 필요는 전문교육과 전문인으로 구성되어진 교육기관을 모색해야 한다.

대한민국 이 땅에 전문교육기관과 세계전문인은 어디에 있는가! 서울 도심지 속에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학교가 있다.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사관학교! 그 학교에 대해 알아보자

-21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8년 연속 우수 학교!

어떤 학교인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한 서울현대전문학교!서울현대전문학교는 체계적인 교육시스템, 우수한 실습시설, 그리고 실무전문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는 호텔관광특성화학교이다. 올해로 8년 연속 최우수학교로 선정 되었으며 취업과 편입 그리고 전공심화를 통해 많은 전문인을 육성시키는 2년제 호텔관광특성화 교육대학이다.

21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서울현대전문학교의 정신은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선차적으로 세계전문인들을 각 학과의 교수로 영입하여 학생들과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소통하여 사회의 적응력과 대응력을 키우고 있다.

또한 실무를 바탕으로 80% 높은 실습과정을 통해 현장위주의 실무중심 경험을 체험케하고 각 학과의 여러 국가기술 자격증을 취득하여 서울현대와 맺은 국내 및 해외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조기취업 뿐만 아니라 글로벌 중심의 전문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만들어, 사회전반의 취업문제에 대해 그 무엇보다 앞서서 노력하고 있다.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실무중심 전문교육을 지향하기 위한 유명전문 교수진

서울현대전문학교의 전문교수진은 누가 있는가?

(이미지)애드워드권 석좌교수(두바이 버즈알아랍 수석 주방장)
(이미지)Gerhard R.E. Schmidt 석좌교수(조선호텔 총지배인)
(이미지)조우현 교수(요리국가대표감독)
(이미지)최성일 교수(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이미지)강은숙 교수(국내 1호 방송 푸드스타일스트)
(이미지)함봉균 교수(전 국제 관광협회 회장)

그외 서울현대전문학교는 실질적이고 높은 취업률과 진학을 위한 학과들을 개설, 교육하기 위해 호텔관광(경영, 통역, 가이드 등)과 호텔외식산업(호텔조리(한식, 중식, 양식, 일식), 푸드스타일, 소믈리에, 바리스타 등) 생활예술(웨딩, 플라워, 파티), 미용예술(스타일리스트, 방송분장, 헤어 등), 디자인 예술(산업디자인, 인테리어,친환경건축디자인 등) 분야의 23개 학과를 현재 운영하고 있다. 전문교수진의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현장업무에 가장 가까운 교육을 지향하며 매 수업이 상대평가로 이루어져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자율적인 경쟁력을 향상시켜 각종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최근 6년간 취업, 편입 90% 이상 배출한 특성화 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는 세계전문교수의 교육을 토대로 실무중심의 교육을 펼쳐 평생직장과 진로에 대해 확신과 믿음을 심어주어 체계적인 전문인가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그 결과 매년 조기 취업자들이 양성되고 있으며 경기대, 경희대, 세종대등 유명 사립대학과, 조선호텔, 신라호텔, 힐튼호텔등 최근 6년간 90%의 높은 취업,편입률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학교와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담당 교수님의 지도하에 모든 현장 교육이 이루어져 기업과 학생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중이다.

“개인의 재능을 찾아내어, 자질을 개발해 주고 방향을 이끌어 주는것, 우리 나라 교육이 할 일입니다. 이것이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잠재적 블루 오션을 발굴해 내는 힘입니다”의 서울현대전문학교 김남경 학장님에 말씀처럼 시대에 뒤쳐지지 않고 생동감 있는 교육현장을 만들어 가는 것! 이것이 서울현대전문학교가 특성화 교육의 선두주자가 된 계기가 아닐까 한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