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인천 당하지구 ‘검단힐스테이트 5차’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클래식한 유럽풍… ‘교통+생태’ 깜짝 프리미엄

현대건설이 인천 서구 당하지구에서 짓고 있는 검단힐스테이트 5차 99㎡ 거실 모습. 이 유형은 전문직 부부 및 중고등학생 자녀가 있는 4인 가족의 편의를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둬 설계했다. 사진 제공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인천 서구 당하지구에서 짓고 있는 검단힐스테이트 5차 99㎡ 거실 모습. 이 유형은 전문직 부부 및 중고등학생 자녀가 있는 4인 가족의 편의를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둬 설계했다. 사진 제공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19일 1∼5차에 이르는 총 2500채의 ‘힐스테이트 메가타운’을 완성하는 인천 검단힐스테이트 5차 412채의 본보기집(모델하우스)을 열었다. 지하 2층, 지상 15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m² 292채 △99m² 120채 등 총 412채로 구성됐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인천 서구 당하지구에 들어서는 검단힐스테이트 5차는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거점도시로 육성될 검단 신도시의 중심지에 위치해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 창조, 신감각, 안정 등 3개 주제로

이 아파트는 造(창조), 進(신감각), 迎(안정)을 콘셉트로 부부의 나이대와 자녀 성장기에 맞게 꾸몄다. 유아기 자녀를 둔 30대 초반의 3인 가족을 대상으로 설계한 84A, 84Cm² 평면은 ‘미래, 희망의 부부중심 공간’을 주제로 자연의 따뜻함이 오래 머물도록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맞벌이부부를 위한 서재 공간을 마련한 게 특징이다.

날씨와 주차 위치 등을 알려주는 트랜스폼 매직미러가 설치된 현관을 비롯해 식료품과 대형 수납이 가능하도록 주방에 식료품 저장고인 ‘팬트리’를 설치했다. ‘ㄷ’자형 주방과 원스톱 세탁 시스템 등을 통해 수납공간을 특화했으며 자녀의 성장을 알 수 있게 키를 잴 수 있는 ‘키높이 타일’ 등 자녀를 위한 특화 아이템도 마련했다.

84Bm²는 초중학생 자녀를 둔 40대 중반의 4인 가족을 대상으로 설계했다. 활용성을 최대한 높이면서도 가족 구성원을 배려해 공간을 분리했다. 두 개의 방 사이에 가변형 벽체를 써 동성의 자녀가 사용하는 ‘침실존’과 ‘학습존’을 분리해 특화했다.

99m²는 전문직에 종사하는 부부와 중고교생 자녀를 둔 4인 가족을 대상으로 설계했다. ‘대화, 안정의 가족 중심 공간’을 주제로 풍요로운 삶의 여유에서 오는 기품과 편안함이 돋보이도록 배치했다.

○ 유럽 스타일의 클래식타운 디자인

건물 외관은 유럽 스타일의 고품격 클래식타운 조성을 목표로 주변 지역 자연환경과의 조화에 중점을 둔 ‘힐스테이트 아트컬러(클래식타입)’를 적용해 고품격 외관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층부는 고급스러운 화강석으로 마감했으며 아파트 주요 측벽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상징하는 문양으로 장식된다. 또 각 동의 출입구를 고대 그리스 신전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꾸몄다.

이와 함께 주 출입구를 턱 없는 경사로로 구성해 노약자와 장애인을 배려했으며 단지 내 주 보행 동선을 중심으로 옥외시설을 배치하고 단지 내 순환 보행로와 연결해 유기적인 보행 동선을 구성하도록 했다.

검단힐스테이트 5차는 송도, 청라, 영종 등 인천경제자유구역과 가까워 앞으로 개발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인천지하철 2호선 완정사거리역 등 역세권도 가까워 발전 가능성이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올해 12월부터 ‘인천공항철도∼서울역’ 구간 개통으로 서울역까지 30분에 이르는 광역교통망이 확충돼 큰 교통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서울 월드컵공원 6배 규모의 국내 최대 생태공원인 ‘드림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 밖에 단지 주변으로 완정초, 마전초, 당하중, 검단고 등의 교육시설이 있으며 행정 문화 예술 복지 등의 기능이 복합된 검단 행정중심타운도 인접해 있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북카페 등을 갖춰 스포츠와 문화생활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을 형성했다.

본보기집은 인천 서구 당하지구 이마트 건너편에 있으며 청약은 24∼26일 사흘간 순위별로 차례대로 이뤄진다. 분양가는 평당 1069만 원으로 검단힐스테이트 5차의 입주는 2013년 4월로 예정돼 있다. 1588-6544

황형준 기자 constant25@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