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택은 높이고! 프리미엄은 올리고! 수원 아이파크 시티에서 모두 누려라!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2일 11시 51분


요즘 부동산 시장에선 집 값 추가 하락을 기대하며 관망하는 수요자들과 정부의 8.29 부동산 대책의 효과를 기대하며 매물의 호가를 높이는 매도자들의 기 싸움이 치열하다.

과연 지금이 집을 사도 되는 시기일까?

부동산 전문가들은 DTI 규제 완화로 대출이 쉬워지고 전세값까지 치솟아 내 집 마련에 부담이 적어지면서 침체된 부동산 시장도 회복 기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게다가 요즘은 미분양 아파트를 해소하기 위해 건설사들이 각종 혜택을 쏟아 내고 있는 시기다.

이런 가운데 대다수 부동산 전문가들은 집값이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바닥을 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실수요자들의 주택매수 타이밍도 이 시기를 꼽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 마련 능력이 있는 실수요자들에겐 올해 말에서 내년 초가 주택 구입 적기일 수 있다"며 "대출규제완화와 세금혜택 연장 등의 혜택과 전세 가격이 시간이 지날수록 오르고 있기 때문에 한시라도 빨리 내 집 마련에 나서는 것이 현명한 선택"라고 말했다.

지금 시기엔 전세금으로 무리하게 서울로 진입하기보다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교통이 편리한 경기지역의 새 아파트를 분양 받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하다. 입주시기와 맞물려 집값 상승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계약금 2천∼5천만원만 있으면 신규 대단지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초기 자금 마련이 쉽지 않은 실수요자에게는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되고 있어 잘 만 하면 최대 수천만원의 비용을 벌 수도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수원 아이파크 시티 2차의 계약조건도 완화해 특별 분양 중이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혜택과 더불어 계약고객의 초기부담을 줄이기 위해 분양가의 10%였던 계약금을 주택형별로 2천만원~5천만원까지 줄인 계약금 정액제를 추가로 실시하고 있다. 공급면적 111~113㎡(전용면적 84㎡, 구 33~34형)는 2천만원, 134~177㎡는(전용면적 101~134㎡, 구 40~53형) 3천만원, 195~196㎡(전용면적 148㎡, 구 59형) 4천만원, 261㎡(전용면적 202㎡, 79형) 더블하이트 주택형은 5천만원 등 각각 5% 내외로 계약이 가능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로 입주시까지 추가부담이 없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2차는 2, 4블록 총 2,024가구 규모로, 2블록 지하 2층~지상14층 26개동 공급면적 111~261㎡(전용면적 84㎡~202㎡, 구 33~79형) 1,135가구와 4블록 지하 2층~지상14층 18개동 공급면적 111~261㎡(전용면적 84㎡~148㎡, 구 33~59형) 889가구 등으로 구성되며 입주는 2012년 1월 예정이다. 우시장천의 수변공간과 맞닿아 있는 등 생활환경이 쾌적한 것이 장점이며 민간건설사 일반분양 아파트 중 최초로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예비인증을 획득할 정도로 친환경 설계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 기존 단지와는 차별화된 입면설계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기존 단지와는 차별화된 입면설계를 자랑한다.

세계적인 건축가인 벤 판 베르켈이 디자인한 아파트 입면은 숲과 계곡, 대지, 물의 파동, 지평선 등 자연을 모티브로 했다. 파크(Park), 워터(Water), 빌리지(Village), 시티(City), 필드(Field) 등 특화된 디자인은 새로운 도시의 풍경을 만들어낸다. 특히 일부 타입에서는 아파트 외벽 위에 또 하나의 디자인 외벽이 추가되는 `더블스킨` 공법이 적용된다.

▶ 친환경 녹지 환경의 CiTY

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자연 녹지 환경도 풍부하다.

자연형 하천의 길이는 2.5km에 달하며 이를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이어지며 U자형으로 돼 있는 단지 동쪽 우시장천과 서쪽 장다리천을 복원해 만든다. 하천 주변으로는 벚나무와 은행나무 등이 심어져 계절감을 느낄 수 있게 조성되며 하천변에는 갈대와 부들, 억새 등 친수식물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6만㎡ 규모의 근린공원, 친수광장, 소공원 및 어린이공원 등이 자연스럽게 하천과 단지를 연결 하는 구조다.

근린공원에는 다목적 운동시설과 야외음악당, 체험학습장 등이 조성된다. 각 단지별로는 헬스, 골프, 요가, 에어로빅,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휘트니스센터와 독서실, 어린이도서관, 공용세탁실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만들어진다.

▶ 새로운 개념의 45개의 조경 `아일랜드`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조경은 네덜란드의 조경설계가인 로드베이크 발리옹이 `아일랜드’라는 새로운 개념을 적용했다. 이는 바다 위의 아름다운 섬처럼 단지 조경을 45개 구역(아일랜드)으로 단위화한 것으로 각각 다른 색상을 지닌 네덜란드 튤립처럼 다양한 개성을 표현하는 컨셉이다. 각 아일랜드의 고유한 색감은 아파트 입면과 지하주차장 등에 통일감 있게 적용된다. 아파트 동에 써진 숫자가 아니라 입면 모양과 아일랜드 분위기를 보고 찾아갈 수 있다.

▶ 다양한 평면설계로 만족감 극대화


아파트 내부는 주방을 창가에 배치한 `오픈 다이닝 키친`이 특징이다. 조망과 채광을 함께 끌어들인 설계로 거실에서 주방까지 공간을 보다 넓게 쓸 수 있다. 또 자녀들의 방과 방 사이에 `가족실`이라는 작은 거실이 마련된다. 이곳은 자녀들의 학습이나 놀이공간, 서재나 AV룸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다목적 공간이다.

전용면적 202㎡형은 2개 층 높이의 거실이 조성되는 `더블하이트하우스`로 꾸며진다. 최상층 펜트하우스에서만 가능하던 약 5m 높이의 층고를 모든 층으로 확대한 것이다.

▶ 일반분양 아파트 중 최초로 친환경건축물 예비인증 획득

에너지 효율 면에서도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단연 독보적이다. 친환경건축물 예비인증과 함께 민간 건설사의 일반분양 아파트 중 최초로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예비인증을 획득했다.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예비인증은 33% 이상의 난방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기전력 차단장치, 고효율 조명기기, 고성능 단열재 등이 설치되며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통해 공용시설에 일부 전력을 공급한다. 풍력과 태양광 등이 복합적으로 사용되는 하이브리드 가로등도 단지 내에 설치된다.

▶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모든 것이 뛰어나

이 밖에도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1번국도, 남부우회로, 동수원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가 있으며 갤러리아 백화점, 그랜드 백화점, 애경백화점 등 대형 백화점과 농수산물시장, 홈플러스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시설로는 사업지 내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각각 1곳씩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일대에 약 7,000여 세대 규모의 주거시설과 더불어 테마쇼핑몰, 복합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이 어우러져 개발되는 민간도시개발 프로젝트로 지난해 1,336가구 규모의 수원 아이파크 시티 1차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바 있다.

분양문의 : 031-232-170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