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대학총장협의회가 설립한 IDP에듀케이션 ‘IDP호주유학박람회’ 개최

동아닷컴 입력 2010-09-20 09:53수정 2010-09-20 09:5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학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크고 작은 유학박람회가 많이 열리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들은 수많은 박람회 중 내실 있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박람회를 어떻게 찾아내야 할까?

IDP에듀케이션이 매년 주최하고 있는 ‘IDP호주유학 박람회’가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은 바로 주최기관이 주는 신뢰도 때문이다. 호주대학총장협의회가 설립한 기관이 주최하는 박람회라는 점에서 그 어떠한 유학박람회보다도 믿음이 간다는 것. 실제로 IDP 호주유학 박람회는 지난 20년 동안 올바른 호주유학 안내의 장이 되어 오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IDP호주유학박람회는 오는 10월 9일(서울롯데호텔)과 10일(부산롯데호텔), 양일 간 열리며, 중고등학교, 전문대, 호텔학교, 대학교, 어학연수기관 등 다양한 과정의 30여 개 호주 교육기관이 참가한다. 박람회에서는 각 교육기관 담당자들과의 1:1 상담이 이루어지며, 해당 학교 졸업생 또는 호주 유학경험자들의 통역으로 더욱 생생하고 정확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IELTS영어성적과 최종학교 성적 등 입학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참석하면 현장에서 전형료를 면제 받고 지원할 수 있으며, IDP에듀케이션의 무료수속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를 주최하는 IDP에듀케이션 이영민 대표는 “호주국립대학교, 멜번대학교, 시드니대학교, 뉴사우스웨일즈대학교, 퀸즐랜드대학교 등의 호주 명문대학들과 이러한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연계과정을 제공하는 Taylors College, Trinity College, Navitas, Insearch UTS등의 입학담당관들이 직접 참석하기 때문에, 호주대학 진학을 고려하고 있는 고등학생이나 고등학교 졸업생의 경우 올바른 방향을 제시 받을 수 있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박람회에서는 또한 워킹홀리데이, 호주의 장학금, 시험관이 진행하는 IELTS 세미나와 함께 멕콰리대학의 Dr. Adrian Buzo교수가이 진행하는 통번역과정, 뉴사우스웨일즈대학의 Built Environment, 호텔학교 세미나 등 다양한 세미나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이영민 대표는 “IDP에듀케이션은 인격형성이 이뤄지는 인생의 한 부분을 다른 나라에서 보내는 ‘유학’이 문화장벽을 허물고, 국제적인 이해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고 보고 있다”며 “유학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장학사업도 벌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람회에서 2011년 2월 학기 입학으로 전문대와 대학에 지원하는 경우 2011년 1학기 IDP장학생에 자동으로 지원되어 심사를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IDP에듀케이션 웹사이트(www.idp.co.kr)또는 전화 문의(02-739-724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 일정

◎ 서울
일시: 2010년 10월 9일 (토) 오후 1시-6시
장소: 소공동 롯데호텔 36층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 부산
일시: 2010년 10월 10일 (일) 오후 1시-5시
장소: 부산 롯데호텔 42층 (지하철 1, 2호선 서면역)
문의 : IDP에듀케이션 (www.idp.co.kr, 02-739-7246)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