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LG유플러스, 시각장애인용 휴대전화 등 기증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0년 9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LG유플러스는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해 들려주는 기능(Text To Speech·TTS)이 있는 휴대전화 등 시각장애인용 장비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사업자인 하상장애인복지관에 기증한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기증하는 장비는 TTS 기능이 있는 휴대전화 ‘LG-LH8700(와인폰3)’ 2000대와 시각장애인용 PC화면해설 소프트웨어 및 저시력 보조기기 150대 등이다. LG유플러스는 2007년부터 휴대전화 기증 사업을 계속하고 있다.

■ 한미약품 신입-경력 140명 모집…19일까지 접수

한미약품은 해외 사업과 국내 영업, 연구개발, 제조 공정, 임상, 학술개발, 마케팅, 특허 등의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 140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이번 공채에서 국내 의약품 시장을 개척할 영업사원과 연구개발(신약 개발, 임상, 학술 개발),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 영입에 중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특히 마케팅·임상·글로벌 비즈니스 등의 부문에서는 병원 개업 경험이 있는 의사 지원자를 우대해 전문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원서는 19일까지 온라인(www.hanmi.co.kr)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이랜드 대졸신입 300명-인턴 200명 채용

이랜드그룹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300명과 인턴사원 200명을 채용한다. 대졸 신입사원 모집 부문은 그룹본부, 패션브랜드 관리, 유통사업부 등으로 4년제 대졸자나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가 지원 대상이다. 내년 7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인턴사원은 올해 겨울방학 동안 한국과 중국에서 근무한 뒤 평가를 거쳐 정규직 채용 여부가 결정된다. 지원서는 유통사업부는 10일까지, 그룹본부와 패션브랜드 관리 부문은 1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이랜드 채용사이트(www.elandscout.com)에서 받는다.

■ 삼성토탈 “이번 주 석유정제업 등록 할 것”

삼성토탈은 6일 “이번 주 안으로 지식경제부에 석유정제업 등록을 하겠다”고 밝혔다. 삼성토탈은 그동안 휘발유와 항공유를 생산하면서도 석유정제업으로 등록을 하지 않아 정유업계와 마찰을 빚어왔다. 삼성토탈 관계자는 “현행 법적 지위에서도 휘발유 등을 생산하는 것에 문제가 없지만 정유업계와의 불필요한 마찰을 없애고 향후 사업 확장 과정에서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해 등록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삼성토탈은 현재 석유수출입업과 부산물판매업자로만 등록돼 있다.

■ 신토불이 제주, 수산물 당일 배달 서비스

명품수산물 선물세트를 판매하는 ‘신토불이 제주’(www.sintobury.co.kr)는 전복, 갈치, 옥돔, 고등어 등 싱싱한 제주의 수산물을 손질한 뒤 당일 항공기와 퀵서비스로 배달한다. 추석을 앞두고 두 종류(50만 원, 100만 원)의 생전복과 30만 원대의 은갈치 세트가 가장 인기다. 064-742-2868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