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현역, 제2자유로, 경의선’ 교통망 갖춘 아파트는?

  • Array
  • 입력 2010년 6월 3일 13시 30분


코멘트

교통 이용이 편리한 아파트 집값 하방경직성 커 인기
‘일산 덕이 아이파크’ 교통호재 누리는 블루칩 아파트

부동산 시장에서 집값을 좌우하는 아파트는 교통으로 흔히 교통망이 잘 갖춰진 아파트가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 침체에도 교통이 편리한 아파트는 집값이 쉽게 하락하지 않아 블루칩 아파트로 꼽힌다. 특히, 새롭게 신설되는 전철이나 도로 등의 교통 호재가 있으며 집값 상승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관심 가져 볼 만 하다.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컸던 교통호재는 지난 7월 경의선 복선전철 탄현역 개통과 오는 6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제2자유로이다. 여기에 경의선 2단계 용산 개통이 2012년으로 예정됨에 따라 인근 아파트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일산 서구 J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경의선 탄현역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아파트는 덕이지구 일대에 공급중인 일산 덕이 아이파크로 최대 수혜 단지로 꼽히고 있다. 특히, 제2자유로 개통이 눈앞에 그려지고 있는데다 향후 경의선이 용산까지 개통되면 집값 상승에 상당부분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탄현역, 제2자유로, 경의선 2단계 용산 개통에 최대 수혜 아파트로 꼽히고 있는 일산 덕이 아이파크에 대해 알아본다.

현대산업개발이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 덕이지구(민간 도시개발사업지구) 2개 블록에 ‘일산 덕이 아이파크’ 총 1556가구를 분양중이다. 덕이지구 가장 윗쪽에 들어서는 A1블록은 전용면적 84∼175㎡ 693가구이며, 지구 동남쪽 끝에 위치한 A5블록은 84∼175㎡ 863가구 규모다.

일산 덕이 아이파크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건폐율 A1블록 17.36%, A5블록 15.40%로 낮췄으며,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녹지율이 47%에 달한다. 또 단지 내에 테마공원도 조성된다. A1블록에는 입주민의 건강, 놀이, 운동, 사교를 위한 10곳의 테마파크가 설치되며, A5블록은 녹지를 따라 다양한 경관을 연출한 휴게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실버센터, 다목적룸 등이 설치된다.

일산 덕이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고양시∼서울 강남∼경기 동탄신도시를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도 2016년 개통 목표로 추진되고 있어 향후 고양에서 강남까지 22분대에 진입할 수 있어 서울 도심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일산 덕이 아이파크 분양 홍보관은 일산 로데오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을 하면 대화역과 탄현역에서 고급의전차량 픽업 서비스도 가능하다. 또 샘플하우스도 오픈 중으로 사전 예약시 원하는 평형대의 관람을 할 수 있다.

■ 분양문의: 1577-2271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