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농수산 식품안전 정보시스템’ 가동 外

  • 입력 2009년 8월 20일 03시 02분


■ ‘농수산 식품안전 정보시스템’ 가동

농림수산식품부는 농축수산물 식품안전 정보를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농수산 식품안전 정보시스템’(foodsafety.go.kr)을 19일부터 가동한다. 해외의 검역정보, 식품관련 뉴스 등을 볼 수 있고 포털사이트 ‘네이트’와 연계해 부처 근무시간에 한해 실시간 온라인 상담도 할 수 있다. 식품안전 검사 현황, 불합격 업체 이름과 불합격 사유 등도 볼 수 있다.

■ 삼성 ‘아르마니 폰’ 내달 국내 판매

삼성전자가 다음 달 중순부터 명품 휴대전화인 ‘아르마니 폰’을 국내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2007년 말 해외 시장에서 먼저 판매된 아르마니 폰이 국내에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 측은 “1대에 100만 원은 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무협, 녹색 순찰용 자전거 200대 경찰청 기증

사공일 한국무역협회 회장은 19일 강희락 경찰청장을 방문해 ‘녹색 순찰용 자전거’ 200대를 기증했다. 사공일 회장은 기증식에서 “경찰청이 추진 중인 자전거를 이용한 녹색치안 활동은 국민 생활의 안전을 높일 뿐만 아니라 녹색 성장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청은 4월부터 순찰차 접근이 어려운 공원이나 둔치, 주택가, 골목길, 아파트단지 등에 자전거를 활용하는 ‘녹색 치안’ 활동을 벌이고 있다.

■ 사조해표 프리미엄급 조미김 2종 출시

사조해표가 국산 천일염을 사용한 프리미엄급 조미김을 출시했다. ‘해표 들기름을 발라 더욱 고소한 재래김’과 ‘해표 들기름을 발라 더욱 고소한 파래김’ 등 2종이다. 기존 정제염 대신 전남 신안군 증도에서 생산한 천일염인 ‘해표 함초자연소금’으로 조미했다. 회사 측은 천일염의 염화나트륨 함량이 기존 정제염보다 낮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도시락용(10장) 6봉이 1900원, 전장(5장) 3봉이 2650원이다.

■ 기아 ‘쏘울’ 美서 학생-학부모 추천 차 선정

기아자동차의 ‘쏘울’이 미국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켈리블루북(Kelly Blue Book)의 ‘학생 및 학부모 10대 추천 차’에 19일 선정됐다. 켈리블루북의 ‘학생 및 학부모 10대 추천 차’는 미국의 새 학기를 맞아 부모와 자녀들이 차량 구매 시 참고할 수 있도록 안전성과 실용성, 가격 등을 따져 정해진다. 쏘울은 개성 있는 외관과 넓은 실내 공간, 경제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기아차의 준중형 세단인 ‘포르테’도 미국 자동차 전문 사이트인 나다가이드닷컴(NADAguides.com)의 ‘이달의 차’에 올랐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