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어린이 교육박람회 5일까지 열려 外

  • 입력 2009년 5월 1일 02시 56분


어린이 교육박람회 5일까지 열려

‘2009 어린이 교육체험박람회’가 5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3전시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5∼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교육·체험 전문박람회다. 어린이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들이 참가해 다양한 교육상품을 판매한다.

정·식품, 건양대와 콩 공동연구

㈜정·식품은 건양대와 산학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콩에 들어있는 건강에 좋은 소재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 우유 등에 들어있는 당분인 젖당을 소화시키지 못하는 증상에 대한 연구도 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식품에 대한 지식이 축적된 회사와 첨단 의학을 연구하는 대학 연구기관이 힘을 모아 유용한 연구 결과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제약, 주름 개선 신약 개발

코오롱제약은 30일 이스라엘 토피메드,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 개발재단과 함께 3자 조인식을 갖고 ‘노화로 인한 피부주름 개선 신약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코오롱제약은 “기존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 피부 표면에서 작용하는 것에 비해 이 신약은 근본적으로 주름 형성을 억제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 개발재단은 한국과 이스라엘 정부가 민간사업 부문의 연구 및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재단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50만 달러를 지원한다.

대한항공 국제선 좌석 업그레이드

대한항공이 2억 달러를 투입해 올해 9월부터 일부 중·장거리 국제선 여객기 32대의 전체 좌석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30일 밝혔다. 좌석 등급에 따라 △코스모 스위트(일등석) △프레스티지 슬리퍼(프레스티지석) △뉴이코노미(일반석)로 구분되며, 공간을 늘리거나 인체공학 설계형 좌석으로 바꾸고 AVOD(오디오·비디오)의 모니터 크기도 늘릴 예정이다. 이에 앞서 대한항공은 2005년 8월부터 지난해까지 26대 여객기 좌석에 대한 1단계 좌석 업그레이드를 마친 바 있다.

노스웨스트항공, 뉴욕 등 취항

노스웨스트항공이 6월부터 뉴욕과 솔트레이크시티에 신규 취항한다고 30일 밝혔다. 인천, 부산∼솔트레이크시티 노선은 6월 3일부터 운항하며 인천, 부산∼뉴욕(JFK) 노선은 같은 달 4일부터 운항에 들어간다. 항공사 측은 신규 취항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사은행사를 벌일 계획이다. 6월 한 달간 뉴욕과 미국 서부를 여행하는 고객에게 기존 항공권보다 약 40% 저렴한 특가 항공권을 제공한다. 또 이달 15일까지 노스웨스트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예매하면 솔트레이크시티행과 뉴욕행 항공권(주중 요금·세금 별도)을 각각 65만5500원과 75만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최대 1만5000마일에 이르는 보너스 마일리지도 지급할 예정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