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STX건설, 1억8700만 달러 UAE 개발 수주 外

  • 입력 2009년 4월 30일 02시 57분


■ STX건설, 1억8700만 달러 UAE 개발 수주

STX건설이 28일(현지 시간) 아랍에미리트 수도 아부다비에서 모두 1억8700만 달러 규모의 종합 해양리조트 건설사업인 ‘누라이 섬 개발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누라이 섬은 아부다비에서 북동쪽으로 약 16km 떨어져 있는 16만 m² 면적의 섬이다. 이 프로젝트는 수상 빌라, 아파트형 호텔 등 모두 80여 동의 호화 숙박시설과 부대시설을 건설해 섬 전체를 하나의 휴양지로 개발하는 대규모 개발 사업이다.

■ 현대重, 모든 작업장 무선통신 연결하기로

현대중공업은 29일 울산 본사에서 KT와 ‘와이브로(무선광대역통신망) 조선소 구축’ 협정을 맺고 8월 말까지 전 작업장을 무선통신으로 연결해 ‘디지털 조선소’를 만들기로 했다. 현대중공업은 작업장에 무선통신 제어국과 기지국, 광중계기 등을 설치해 9월부터 594만 m² 규모의 조선소를 하나의 무선 통신망으로 연결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 시스템의 도입으로 생산과 물류, 설계 등에서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해 생산성과 품질이 향상되고 원가 절감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두산重, 올해의 담수플랜트 최우수상

두산중공업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건설하고 있는 해수담수플랜트가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2009 글로벌 워터 어워드’에서 올해의 담수플랜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세계적인 물 관련 전문지 GWI는 매년 플랜트부문, 계약부문, 기업부문 등 9개 부문에서 최고 기업을 선정해 상을 주고 있다.

■ 강변 테크노마트 내일부터 할인행사

강변 테크노마트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다음 달 1일부터 17일까지 ‘사랑하니까 강변 테크노마트’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 기간에 테크노마트는 전기밥솥과 안마기 등 각종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닌텐도DS와 넷북 등 2억 원어치의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 ‘펀펀 이벤트’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는 어린이날(5월 5일)을 기념해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펀펀(Fun Fun)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에는 호텔과 리조트 방문객을 대상으로 어린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러시아 요가 강좌 및 올레 코스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 롯데백화점, 중국 2호 톈진점 2011년 오픈

롯데백화점은 2011년 상반기(1∼6월)에 중국 내 2호점인 톈진(天津)점을 오픈한다. 톈진점은 현지 기업과 합작해 설립한 1호점 베이징(北京)점과 달리 롯데백화점이 단독으로 세우는 첫 중국 내 점포다.

■ 한국야쿠르트 내달 16일 어린이글짓기대회

한국야쿠르트는 다음 달 16일 서울을 비롯해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6대 도시에서 ‘제32회 전국어린이건강글짓기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산문, 시, 만화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초등학생이면 별도 신청절차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