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 뉴 스타일러, 봄철 의류관리 위한 가전으로 눈길

  • 동아경제
  • 입력 2024년 4월 8일 10시 59분


코멘트
사진제공=LG전자
사진제공=LG전자
날이 따뜻해지면서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사람들의 옷차림도 한결 가벼워지고 있다. 봄철에는 니트부터 실크 블라우스까지 입을 수 있는 옷이 다양해 소재별 꼼꼼한 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청바지, 운동복 등 평소 자주 입는 의류일수록 매번 세탁하기 어려운데 이럴 때 유용한 가전제품이 의류관리기다. 의류관리기는 매일 입는 옷도, 다양한 소재의 의류도 새 옷을 입은 듯 깔끔하고 보송하게 관리해준다.

LG전자는 2011년 국내 최초 의류관리기를 선보인 이후 꾸준히 LG전자만의 독자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며 의류관리기 시장을 주도해왔다. 올해 1월에는 성능은 더 좋아지고 빌트인 고압 스티머까지 탑재돼 매일 다양한 옷감의 의류를 섬세하게 관리 가능한 ‘올 뉴 스타일러’를 선보였다.

봄은 다양한 옷을 입는 즐거움이 있는 계절이지만 봄철 극성인 꽃가루, 미세먼지를 유의해야 한다. LG 올 뉴 스타일러에 적용된 듀얼히팅 트루스팀은 듀얼 히터로 스팀 양을 정교하게 조절해 다양한 소재의 의류를 섬세하게 관리 가능하며, 구김 제거, 탈취 및 살균에도 효과적이다. LG전자의 독자 기술인 무빙행어 기술은 ‘다이내믹 무빙행어’로 업그레이드되어 더 강력해졌다. 새로워진 트위스트 구동 방식으로 분당 최대 350회 움직여 털기 어려운 먼지까지 골고루 제거해준다.

국내 최초로 빌트인 고압 스티머가 탑재된 것도 특징이다. 3단 고압 스팀으로 의류를 10분 이내로 쉽고 빠르게 다림질할 수 있고, 의류의 생활 구김부터 카라깃, 소매 등 잔구김까지 케어해 깔끔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고압 스티머는 빌트인으로 탑재되어 있어 편리하게 수납 및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바지 관리도 더욱 쉬워졌다. 이지핏 바지관리기로 바지 무릎 뒤 구김을 깔끔하게 펴주고, 손쉽게 바지선을 잡을 수 있다.

사진제공=LG전자
사진제공=LG전자
제품 안팎 공기를 자동으로 순환시키는 자동 환기 시스템도 적용되었다. 의류를 바로 꺼내지 않아도 방금 스타일링 끝난 것처럼 케어하며 하루 최대 10리터의 제습 능력으로 실내 공간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LG 올 뉴 스타일러, 매일 입는 데일리룩부터 섬세 관리 필요한 소재까지 케어 가능

외출 전 스타일러로 옷을 깔끔하고 섬세하게 관리하고, 귀가 후 외부에 오래 노출된 옷을 다시 스타일러에 넣어 관리하는 습관을 들여보면 어떨까. LG 올 뉴 스타일러의 소재별 스타일링 코스로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청바지부터 아끼는 실크 블라우스까지 최적의 의류 관리도 가능하다. 매일 입는 데일리룩부터 캐시미어, 고어텍스, 코튼, 레더, 린넨 등 관리가 어려운 소재 모두 LG 올 뉴 스타일러의 전용 코스로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의류의 등판, 팔꿈치 등 잔구김이 생기기 쉬운 부분은 빌트인 고압 스티머를 사용하면 단정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5일 올 뉴 스타일러를 활용해 소재별 의류 관리 방법을 제안하는 디지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코튼, 실크, 린넨, 데님, 가죽, 캐시미어, 테크웨어 총 7개로, 평소 자주 입는 소재와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소재로 구성되어 있다. 소재별 관리의 어려움을 소개하면서 올 뉴 스타일러로 관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정광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LG 올 뉴 스타일러는 다양한 의류뿐 아니라 자주 입는 옷도 손쉽게 관리하고자 하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빌트인 고압 스티머까지 더해져 혁신적인 의류관리기로 사랑받고 있다. 앞으로도 LG전자의 독보적 기술력으로 많은 고객이 매일 다양한 소재의 의류관리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