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한듯 세련되게 겨울을 입다 [스타일리스트 임승희의 패션키워드]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1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Fashion]

#머플러 코트. 타임 제공
#머플러 코트. 타임 제공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
영하의 날씨에도 스타일을 포기 못하는 패션 피플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가져왔습니다. 코트는 ‘롱’, 패딩은 ‘숏’, 블랭킷 스카프로는 온몸을 ‘감싸’는 다채로운 스타일을 경험해 보세요. 발목까지 내려오는 딥 블랙의 맥시코트 하나면 무심한 듯 드라마틱한 세련됨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얼죽숏(얼어 죽어도 숏패딩)’ 열풍을 타고 대세로 떠오른 크롭 패딩은 활동성과 실용성, 여기에 패셔너블함까지 한꺼번에 다 잡을 수 있습니다. 보온을 위한 방한 아이템인 스카프는 감각적인 디자인 변화를 거쳐 런웨이에 대거 등장했는데요. 강렬한 컬러와 체크 패턴, 그리고 온몸을 감싸는 광폭의 사이즈로 심플한 아우터에 화려함을 선사합니다.

또한 머플러와 코트가 동일 소재로 사용됐으면서도 별다른 기교 없이 우아하게 다른 사람의 시선을 한꺼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머플러 코트, 올겨울 안정감 있는 감각으로 주목받는 그레이에도 눈길이 갑니다.

#블랙 맥시코트
#블랙 맥시코트. 스텔라 매카트니 제공
#블랙 맥시코트. 스텔라 매카트니 제공
얼어 죽어도 코트를 고집하는 ‘얼죽코’ 스타일의 정답은 블랙 맥시코트입니다. 이번 시즌은 몸 전체를 감싸는 맥시코트는 한 벌쯤 옷장 안에 갖고 있어야 할 ‘머스트 해브 아이템’ 중 하나로 꼽히는데 그중에서도 하나만 사야 한다면 단연코 블랙 맥시코트입니다. 블랙이 가지고 있는 미니멀함과 에지를 담아 어깨를 강조한 오버사이즈 테일러드의 완벽한 핏감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발목을 덮는 ‘롱’한 기장감은 날씬하고 길어 보이는 실루엣과 함께 차가운 칼바람도 막아주는 보온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파가 예상되는 올겨울, 어깨의 각을 잡아주는 완벽한 테일러링의 블랙 맥시코트 한 벌로 매력적인 스타일링을 만나보세요.

#푸퍼 숏패딩
#푸퍼 숏패딩. 듀베티카 제공
#푸퍼 숏패딩. 듀베티카 제공
맥시코트로 ‘롱’하게 스타일링하셨다면 패딩은 몸을 부풀린 복어처럼 빵빵한 볼륨감의 크롭 ‘숏’이 뜨겁습니다. 힙한 느낌의 글로시한 소재와 넉넉한 핏, 깃털처럼 가벼운 구스 다운 충전재로 보온성과 경량성을 동시에 잡았는데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기능성을 통해 패딩은 투박하다는 인식을 깨고 트렌디하면서 차별화된 디테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감성을 살리기 위해 불필요한 디자인을 최소화했으며 어두운 컬러보다는 다채로운 밝은 컬러가 사랑받고 있는데요. 푸퍼 숏패딩으로 멋스러운 올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세요.

#블랭킷 스카프
#블랭킷 스카프. 에트로 제공
#블랭킷 스카프. 에트로 제공
겨울 아우터 스타일링 방한 아이템으로 블랭킷과 스카프, 목도리가 활용되는데요. 올 런웨이에서는 온몸을 감싸는 디자인의 블랭킷 스카프가 대거 등장했습니다. 체크무늬의 커다란 블랭킷 스카프는 몸을 휘감아 연출해 드라마틱한 숄더 드레이핑(입체 재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적막하고 심플한 겨울 아우터 아이템에 재치와 생기를 불어넣어 줄 다양한 컬러와 체크 디테일의 블랭킷 스카프 하나 준비해 보세요. 밋밋한 일상에 활기찬 에너지를 느껴보실 수 있을 거예요.

#머플러 코트
숄더 디테일과 머플러 드레이핑으로 럭셔리한 실루엣을 선사하는 머플러 코트가 이슈인데요. 코트와 머플러를 같은 소재로 한 벌로 연출하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실루엣의 고혹적인 디테일로 더욱 페미닌한 감성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머플러와 코트를 각각 나누어 디자인된 제품은 머플러 연출에 따른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미니멀리즘과 쿠튀르 감성의 머플러 코트는 우아함과 럭셔리한 겨울 아우터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쇼핑 목록에 추가해 보세요. 한겨울 무심한 듯 우아한 스타일을 경험하게 되실 거예요.

#그레이 컬러
#그레이 컬러. 엠포리오 아르마니 제공
#그레이 컬러. 엠포리오 아르마니 제공
이번 시즌 빠져서는 안 되는 ‘잇 컬러’로는 그레이 컬러가 뽑힙니다. 도시적이고 세련된 컬러감으로 스타일링하기에 다소 까다로운 컬러이기도 합니다. 남성적인 테일러링과도 잘 어울리죠. 그레이컬러는 비슷한 톤에서 색을 조합하는 톤온톤의 스타일링 활용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레드, 브라운, 스카이블루 컬러와의 매칭을 통해 시크하면서 차분한 그레이컬러의 중성적인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레이컬러가 생소하시다면 도톰한 그레이 니트부터 도전해 보세요.

한파에 몸을 움츠리기보다는 블랙 맥시코트로, 푸퍼 숏패딩으로, 블랭킷 스카프로 유쾌한 겨울을 맞이해 보는 건 어떠세요? 지루했던 일상에 패션이 주는 행복한 온기로 외출이 가벼워질 거예요. 올겨울 쇼핑 리스트를 작성하신다면 ‘롱’하고 ‘숏’하게 ‘감싸’는 패션으로 스타일리시한 일상을 만나 보세요.

임승희 인덕대학교 방송뷰티학과 교수
#스타일매거진q#스타일#패션#겨울#맥시코트#숏패딩#블랭킷 스카프#머플러 코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