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문화

등산갈 때 뭐 입지? “아이유가 추천하는 코디로 귀엽게!”

입력 2022-04-21 03:00업데이트 2022-04-21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블랙야크
블랙야크는 등산화 ‘343 시리즈’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산행 후 남은 에너지로 일상을 즐기자는 지속 가능한 산행을 제안하고 있다.

343은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의 효율적인 에너지 배분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최근 블랙야크가 전속 모델 아이유와 함께 공개한 영상에서 블랙야크가 새롭게 선보인 ‘343 피치(PITCH) GTX’는 여행, 그리고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트레킹화로 걸을수록 에너지가 집중되는 ‘에너지 리턴 시스템’이 적용됐다.

블랙야크 ‘에너지 리턴 시스템’은 보행 시 발의 흔들림을 제어하고, 걸을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추진력으로 바꿔주는 트위스트 컨트롤 시스템과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으로 뛰어난 방수 및 투습력 등 편안하고 안정적인 움직임에 최적화된 기능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이노맥스와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를 적용해 만든 인솔로 항균, 향취, 땀 흡수 등의 기능성에 환경까지 생각했다.

신발을 챙겼다면 아이유가 픽한 ‘피치 코디’ 제안으로 등산도 하산도 책임질 조금은 특별한 아이템을 눈여겨보자. 여유로운 핏과 스타일, 활용도가 높은 ‘M인피니움GTX아노락’은 아노락 형태의 고어 재킷이다. 이 제품은 투습 기능이 좋은 고어텍스 인피니움 소재를 겉감으로, 뒷면에는 코팅이 없는 소재를 사용해 땀과 내부 습기를 효과적으로 배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활용하기 좋다. 앞쪽에는 크기가 큰 포켓 지퍼가 스타일과 수납성을 모두 살려주며, 오버사이즈 핏으로 넉넉한 실루엣을 연출하며 활동성을 높여준다.

화보에서 아이유가 긴 기장의 티셔츠와 함께 연출한 핑크색 아우터는 ‘M에이브2자켓’이다. 전제 메시 조직 원단을 적용해 여름철까지 입을 수 있으며 허리 스트링 디테일을 더해 다양한 실루엣 변형이 가능하다. ‘M벌룬티셔츠’는 여름 여성용 니트 반팔 티셔츠로 이중 조직 면과 폴리에스터 원단을 사용해 비침이 적다. 깨끗한 소재 표면을 위해 가공 처리를 했으며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가 적용되어 있어 친환경적이다.

함께 매치한 등산 가방 ‘프라임12’는 단기 산행에 사용하기 좋은 티어드롭형 배낭이다. 일반 나일론 원단보다 가볍고 내마모성이 뛰어난 로빅 원단을 사용했으며, 공기가 통하는 에어터널 등판으로 통기성이 우수하며,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메시 소재는 국내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재활용 만든 친환경 원사를 활용했다. 색상은 라일락, 차콜, 라이트 코랄 3가지다.


권혁일 기자 moragoheyaji@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