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문화

세계 첫 ‘다운 패브릭’ 독점 사용 “공기처럼 가볍고 따뜻해요”

입력 2021-10-28 03:00업데이트 2021-10-28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K2
FW 신상 ‘씬에어 다운’ 시리즈
오버핏-야상형 등 다양한 디자인
슬림핏으로 세련된 스타일 연출
씬에어 다운
아침저녁 쌀쌀한 기운에 옷깃을 여미는 요즘, 겨울 패딩을 장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추운 겨울철 따뜻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기고 싶다면 K2의 ‘씬에어 다운’을 눈여겨보자.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올 가을겨울 시즌 선보인 ‘씬에어 다운’은 ‘씬다운’ 소재를 적용해 일반 다운재킷과 달리 부해 보이지 않고 가볍고 따뜻한 것이 특징이다. 씬다운은 혁신적인 다운 압축기술로 특허 출원받은 세계 유일의 다운 패브릭으로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중 K2만이 독점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기술을 등판에 적용해 재봉선이 없어 털 빠짐은 물론이고 열이 빠져나가거나 스며드는 콜드 스폿(냉기)이 없는 제품을 완성했다.

K2는 지난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씬다운’을 적용한 씬에어 다운을 선보이며 완판을 기록했다. 올해는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색상과 다양한 기장감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씬에어 다운은 앞판과 등판 하단, 소매 부분에는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은 ‘책임다운기준(RDS)’ 인증을 받은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했다. 겉감에는 얇은 경량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우수한 활동성을 자랑하며, 부피가 크지 않아 부해 보이지 않는다. 하이넥 칼라 디자인으로 목 사이로 들어오는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칼라 안쪽에는 후드를 내장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주머니 안쪽에는 기모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으며, 카드나 귀중품을 보관할 수 있는 다양한 안쪽 포켓 설계로 수납력을 강화했다. 안감에 오리지널 씬다운 인증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라벨을 부착했다.

씬에어 바이브
심플한 오버핏 디자인으로 캐주얼룩부터 출근룩까지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다. 짧은 기장의 ‘씬에어 라이트’ △무릎 위까지 내려오는 롱기장의 ‘씬에어 다운’ △롱기장의 야상형 다운인 ‘씬에어 바이브’ 등이 있다.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각각 출시됐으며 가격은 43만∼49만 원이다.

이양엽 K2 상품기획부 이사는 “K2 씬에어 다운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특허 출원받은 신소재 씬다운을 적용해 공기처럼 가볍고 따뜻하다”며 “선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피나투보
K2가 선보인 ‘피나투보’는 웰딩 기법을 적용해 세련미를 더한 슬림 다운이다. 피나투보는 웰딩 기법을 사용한 원단에 구스다운 충전재를 넣어 봉제선과 바늘구멍을 최소화해 다운 삼출(깃털 빠짐)을 방지해준다. 특히 몸판 부분을 5개 레이어 구조로 설계하고 소매에 벨크로, 밑단에 이밴드를 적용해 찬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일반 퀼팅 스타일 대비 공기 함유량이 높아 보온성이 우수하며, 방풍성이 뛰어난 나일론 라미네이팅 소재가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일교차가 큰 간절기부터 초겨울까지 아우터로 손색이 없다. 한겨울에는 코트나 점퍼 등과 레이어드해 입을 수 있다. 책임다운기준 인증을 받은 착한 구스 충전재를 사용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데일리룩, 비즈니스룩으로도 제격이다. 일반 기장의 남성용과 달리 여성용은 엉덩이를 덮는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남성용은 차콜, 그레이시 베이지, 그린 그레이, 블랙 등 4가지 색상이 있으며 가격은 24만 원이다. 여성용은 블랙 플럼, 베이지 브라운,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26만 원이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