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항공 취소해도 수수료 없다”…트립닷컴 플렉시트립 시행

김재범 기자 입력 2020-07-07 08:12수정 2020-07-07 08:1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해당 상품에 아이콘 표시, 검색 필터 옵션 적용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호텔이나 항공편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수료를 부가하지 않는 ‘플랙시트립‘(Flexi trip) 정책을 시행한다.

트립닷컴은 수수료에 대한 부담없이 상품 예약의 취소 및 변경을 하도록 이 정책을 도입했다. 항공권과 호텔에 먼저 적용하며 점차 다른 여행상품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여행상품 조회 시 플렉시트립 적용 상품에는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아이콘 표시를 하며 플렉시트립만 따로 검색할 수 있는 필터 옵션도 마련됐다.

항공권의 경우 일정 변경을 유연하게 할 수 있으며, 호텔은 180개국 3만3000여 개의 호텔을 대상으로 체크인 전 72시간 전까지 무료취소가 가능하다.

트립닷컴 그룹이 구글과 공동으로 진행한 ‘트래블 트렌드 리포트’(Travel Trends Report)에 따르면, 요즘 여행자들은 일정의 유연성을 여행예약의 가장 중요한 점으로 꼽았다. 또한 57%의 소비자들이 위약금 없는 취소정책이 가장 매력적인 요소라고 답했다.

한편 여행상품 결제 전 반드시 본인이 발권한 항공권 및 예약한 호텔이 플렉시트립 적용 상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관련기사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