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4권 출간… 명의 허준을 찾아 떠난 여행

동아경제 입력 2020-06-30 16:49수정 2020-07-01 10:1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매 권 출간할 때마다 베스트셀러로 등극하고 있는 단꿈아이의 대표 서적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이 14권을 출간하며 북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시리즈는 캐릭터인 설쌤과 주인공인 온달, 평강이 한국사의 주요 사건이 일어난 시기로 시간여행을 떠나며 겪는 이야기를 담은 역사 만화다. 한국사의 주요 장면을 직접 경험하는 듯한 생생한 역사 속 이야기와 사건 묘사로 누적 300만 부 이상이 팔리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4권에서는 만화 속 캐릭터인 ‘로빈’이 독약을 먹고 온몸에 독이 퍼져 위독해지자 조선 시대의 명의, ‘허준’이 있는 시기로 시간여행을 해 치료받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특히 독약의 성분을 알아내기 위해 찾아간 시간여행에서 대한 제국의 가슴 아픈 역사와 고종 황제를 독살하려는 위험한 음모 등을 통해 독자들의 흥미를 끌어올렸다는 단꿈아이의 설명이다.

단꿈아이는 14권 발간 기념으로 설민석이 작사, 작곡하고 멜로망스 정동환 편곡으로 신예영이 부른 로빈 테마송과 북 트레일러 형식의 뮤직비디오를 ‘설쌤TV’에 공개했다. 설민석은 트레일러 영상의 주인공인 ‘로빈’의 이름이 자신이 직접 키우고 있는 9살 암컷 반려견의 이름임을 밝히기도 했다.

단꿈아이 관계자는 “한국사 대모험 시리즈가 14권까지 발매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독자님들께 감사드린다. 더욱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로 보답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북 트레일러 영상은 유튜브 채널 ‘설쌤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효정 동아닷컴 기자 hjshin@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