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처하는 가정의 달 선물 제안… “집에서 먹고·마시고·즐기는 아이템 할인”

  • 동아경제
  • 입력 2020년 4월 30일 22시 07분


코멘트

‘집콕족’ 위한 프리미엄 주류·가정간편식 할인
레고·보드게임 등 완구 행사 주목
지친 몸 챙기는 건강기능식품·안마의자 할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벌써 ‘가정의 달’ 5월을 맞았다.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 기념일들이 집중된 시기로 선물에 대한 수요도 높아진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었고 많은 소비자들이 심리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위축된 분위기다.

이런 가운데 유통업계는 기존과 분위기가 다른 올해 5월을 맞아 이전과 다른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제안하고 나섰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와 소비 추세를 반영해 기분을 전환 하거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선물용 제품을 대대적으로 할인하는 모습이다.

회식보다는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이나 ‘혼술’ 트렌드를 반영해 디아지오코리아는 대형 마트에서 주요 제품을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5월 말까지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조니워커와 싱글톤 등 주력 위스키 제품을 평균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위스키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이트워커 바이 조니워커와 싱글톤 더프타운, 고퍼독, 크라운로얄, 탈리스커 10면, 오반 14년, 불렛버번 등 7개 제품을 할인한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술만 선물하기보다는 집에서 홈칵테일을 즐길 수 있도록 레몬이나 라임, 진저에일 등 관련 아이템을 함께 준비하면 ‘센스’ 있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외식보다 집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가 증가한 추세에 따라 간편식 제품도 선물용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5월 1일부터 15일까지 ‘가정간편식(HMR)’ 총 13종을 대상으로 20% 할인하는 행사를 운영한다. 강진맥우 설렁탕과 사골곰탕 사골된장국, 비프카레, 장조림 등 강진맥우 상품 5종을 비롯해 된장찌개와 고추장찌개, 김치찌개, 청국장찌개 등 찌개류 4종, 갈치, 삼치, 메로, 고등어 등 생선구이류 4종 등이 대상이다. 갤러리아 온라인몰과 명품관, 광교점, 타임월드 등 전 지점 식품관과 고메이494 한남에서 할인 제품 구입이 가능하다.
어린이날을 맞아 완구 및 가전 할인 행사도 눈여겨 볼만하다. 이마트는 어린이날 당일인 5월 5일까지 레고와 보드게임 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완구·가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레고는 클리어런스 행사를 통해 18종을 20% 할인 판매한다. 클리어런스 행사와 별개로 인기 시리즈인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 4종을 각각 8만~9만 원대에 단독 판매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레고 전 품목을 행사카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약 500여종 보드게임 상품 전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 주요 제품으로 다빈치코드와 루미큐브 클래식, 펭귄 얼음 깨기 등이 있다.

동원F&B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건강식품 브랜드 할인을 마련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비타민D 등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과 면역력을 챙기자는 취지다. 5월 말까지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 홍삼’이 6년근 홍삼정 3종(명작, 예작, 미작)을 각각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는 ‘아버지 활력세트’와 중년여성을 위한 종합 비타민, 칼슘, 유산균 등으로 구성한 ‘어머니 행복세트’를 각각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각종 기념일에 유용한 케이크 관련 프로모션도 있다. 파리바게뜨 ‘파바 딜리버리’는 5월 4일부터 10일까지 해피오더 앱을 통해 제품 1만2000원 이상 배달 주문하면 최대 7000원을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CJ푿빌은 5월 1일부터 뚜레쥬르에서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나난’씨와 협업해 만든 케이크와 선물세트 등을 판매한다. 스페셜 케이크는 뚜레쥬르 쇼핑몰에서 15% 할인된 가격에 예약 가능하다. 뚜레쥬르 제품을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종이 액자와 종이 꽃다발 등을 3000원 대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안마의자 브랜드 휴테크는 5월 말까지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신제품 안마의자 2종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르네’와 ‘컴포어’ 안마의자를 주문한 소비자 전원에게 안마의자 전용 러그를 증정하고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발 마사지기를 추가로 증정한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