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가전-인테리어 제품 한자리서 고른다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3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LG베스트샵 입점 ‘지인’ 매장 확대
PVC 디자인 벽지 등 신제품 출시


LG하우시스는 지난해 LG전자 베스트샵에 숍인숍 형태로 토털 인테리어 제품을 판매하는 LG지인(Z:IN) 인테리어 매장을 입점시켰다.

이를 통해 LG하우시스는 가전과 인테리어 제품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유통 채널을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현재 서울 용인 인천 일산 대전 대구 마산 부산 광주 등 고객인지도가 높은 베스트샵 20곳에서 LG지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베스트샵에 입점한 LG지인 매장은 창호, 바닥재, 벽지, 인조대리석, 인테리어필름 등 LG하우시스의 다양한 자재부터 주방, 욕실 관련 용품까지 만나볼 수 있는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 2월에도 베스트샵 안동본점과 동대전본점에 추가 입점하는 등 LG지인 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LG하우시스가 2015년 처음 선보인 LG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시리즈’는 지금까지 총 50만 세트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국내 고성능 창호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2020년형 수퍼세이브 시리즈는 기존 3·5·7 시리즈에 ‘수퍼세이브3 플러스’를 새롭게 추가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수퍼세이브3 플러스’와 업그레이드한 ‘수퍼세이브5’ ‘수퍼세이브7’에는 창짝이 맞물리는 부위의 빈틈을 최소화하여 외부로부터의 바람을 차단하는 윈드클로저를 적용해 단열 성능과 기밀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 창틀 물구멍을 통해 모기나 날파리 등 해충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줄이고 빗물은 잘 빠져나가도록 방수배수캡을 적용했다.

‘수퍼세이브3 플러스’의 측면과 ‘수퍼세이브5’ 측면 및 하부에 각각 레일 커버를 적용해 간편하게 창호 레일을 청소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LG하우시스는 지난달 LG하우시스를 대표하는 ‘LG지인 벽지 베스띠·휘앙세’의 2020년형 신제품을 선보였다.

‘베스띠’는 합리적인 가격대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인기 있는 PVC벽지 제품이다. ‘휘앙세’는 천연 펄프를 사용한 광폭(93cm) 합지 벽지로 가격이 부담 없고 시공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인 ‘2020 베스띠’는 ‘레트로 모던’ ‘보타닉 가든’ ‘어반모던’ 등 세 가지 테마의 160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이 가운데 모던한 레트로 공간을 구현하는 ‘스톤 회벽’과 ‘회벽 페인팅’ 패턴, 펜 드로잉과 풍부한 직물 질감으로 숲의 안락함을 구현하는 ‘포레스트’ 패턴, 은은한 광택감과 대리석 느낌이 돋보이는 ‘트라버틴’ 패턴 등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베스띠 벽지는 2017년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R(등록기호) STANDARD 100)’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한 것을 비롯해 환경부가 부여하는 환경표지·환경성적표지(EPD)·저탄소 인증까지 받은 국내 대표 친환경성 제품이다.

‘2020 휘앙세’는 ‘뉴레트로’ ‘보타닉 가든’ ‘어반 모던’ 등 세 가지 테마의 169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깔끔하고 모던한 공간을 연출하는 ‘레트로 회벽’, 수채화로 그려낸 듯한 ‘잉글리쉬 가든’, 풀잎 모양의 자수를 놓은 듯한 ‘리프 패브릭’, 모던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골드라인’ 등이 대표적이다.

LG하우시스는 베스띠·휘앙세 신제품 출시에 맞춰 전문가의 인테리어 팁을 담은 샘플북을 함께 공개했다. 침실, 거실, 드레스룸 등 공간별로 어울리는 추천 제품과 벽지가 적용된 공간 이미지를 수록해 고객들의 제품 선택을 돕는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리빙&인테리어#인테리어#lg하우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