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쿨링 티셔츠로 여름을 쾌적하게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5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밀레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MEH·대표 한철호)가 자체 개발 냉감소재 ‘콜드엣지 티셔츠’를 출시했다. 콜드엣지란 MEH(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쿨링 기능성 소재로, 더운 날씨에 땀을 흘리면 원단에 고착된 기능성 폴리머가 부풀어 오르며 수증기 형태의 땀과 화학 반응을 일으켜 냉감 효과를 발휘해 정상 체온을 회복시켜준다.

팽창된 폴리머는 피부 온도를 낮추는 동시에 땀을 외부로 빠르게 발산시켜 건조한 상태를 유지해주는 퀵 드라잉 효과도 갖추어, 무더운 여름철에도 내내 쾌적하게 야외 활동이 가능하다. 제품을 여러 번 세탁해도 원단에 가공 처리된 폴리머의 기능은 동일하게 유지되어, 세탁으로 인한 기능 저하를 우려할 필요 없이 손쉽게 물세탁이 가능해 관리도 용이하다. 값은 9만9000원이다.

래시가드란?


래시가드란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로 만들어진 수상스포츠웨어를 일컫는데, 발진, 각종 찰과상, 햇볕에 의한 화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해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은 물론 계곡이나 바닷가 등지에서 바위, 산호초, 모래 등에 긁혀 상처를 입는 것을 방지해준다. 국내에서는 서핑,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그중에서도 전통적으로 태닝보다 흰 피부를 선호하는 동시에 지나친 노출을 원치 않는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비키니의 아성을 위협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래시가드 관리법은?


래시가드는 세탁기를 사용하기보다는 손으로 가볍게 눌러 빨아야 오래 입을 수 있다. 세탁기를 사용할 시 섬유가 손상되거나 모양이 틀어질 수 있다. 래시가드는 자외선 차단 후처리를 한 제품이 많은데 강하게 비틀어 빨 경우 이 같은 자외선 차단 코팅이 벗겨지기 때문이다. 중성세제를 3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2분 정도 담근 후 손으로 주물러 이물질을 제거하고 차가운 물로 헹구면 된다. 밀레 추천 래시가드

밀레 스트라이프 래시가드는 간격과 굵기를 달리한 세 가지 스트라이프 패턴을 팔과 몸판에 적용해 단조로움을 탈피한 동시에 스포티한 매력을 물씬 풍기는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효과와 신축성이 우수한 기능성 폴리 스판 소재를 적용해 여름 해변의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도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며 다양한 워터 스포츠를 액티브하게 즐길 수 있다.

비키니보다 노출이 적어 몸매의 단점이 덜 드러날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과는 달리 래시가드는 오히려 몸매가 강조되는 대표적인 스포츠웨어인데, 밀레 스트라이프 래시가드는 가로 스트라이프의 착시 및 시선 분산 효과로 오히려 몸매를 더욱 날씬해 보이게끔 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허리와 복부를 슬림하게 잡아주는 입체 재단이 더해져 탁월한 몸매 보정 효과를 제공한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네이비 3종으로 출시됐으며, 밀레 전국매장 및 백화점, 밀레 공식 온라인몰(www.mehmall.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소비자가는 9만9000원이다. 한편, 밀레는 2015년 처음으로 래시가드를 출시한 바 있는데, 기대를 상회하는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 물량을 100% 확대하며 공격적으로 승부수를 띄울 예정이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outdoor#밀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