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문화, 축제까지, 일석 삼조 하얼빈 여행!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1월 29일 16시 49분


코멘트

- 모두투어, 세계3대 축제 하얼빈 빙등제 상품 선봬
- 역사문화 기행 상품, 겨울 가족여행으로 인기

독립운동가인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장소로 잘 알려진 하얼빈은 세계 3대 겨울 축제인 ‘빙등제’로 신비한 장관을 연출하며 가족을 동반한 역사문화 체험의 장이자 이색적인 관광지로도 손색 없어 보인다. 국내 대표 여행기업 (주)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한옥민)가 동계시즌에 더욱 돋보이며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 하고 있는 하얼빈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한다.

▼하얼빈의 역사

동북 3성에서 가장 큰 도시인 하얼빈은 동북 평원의 중앙, 흑룡강 최대의 지류인 송화강 연변에 위치해 있으며 흑룡강 성의 성도이자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만주족의 말로 ‘그물 말리는 곳’이라는 뜻을 가진 하얼빈은 19세기 무렵 까지 불과 몇 채의 어민 가구가 사는 촌에 지나지 않았으나 19세기 말 러시아가 철도건설기지로 사용하면서 근대적인 도시로 급성장하였다. 이때 만들어진 러시아 건물과 문화가 오늘날까지 남아있어, 아시아에서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동방의 모스크바로 불리기도 한다. 우리나라에는 1909년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암살한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특히 2년 전 중국 정부가 설립한 ‘안중근 기념관’은 매일 400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갈 정도로 지역의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하얼빈의 문화

세계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는 하얼빈은 여름에는 피서지로, 겨울에는 빙상 레포츠와 설국 풍경의 명소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세계3대 겨울 축제로 손꼽히는 빙등제와 빙설제는 어느 관광지와 겨뤄도 결코 뒤지지 않을 정도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중요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 하얼빈 기차역, 조린 공원, 화원소학교 등의 관광지는 가족을 동반한 역사 문화 탐험의 장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영화 ‘암살’ 로 재조명 받으며, 근 현대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하얼빈 여행은 안중근 의사를 기리고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역사문화 체험으로 충분해 보인다.

중국 근대 건축박물관으로 불리며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하얼빈은 특히나 아시아에서 보기 힘든 건축물 양식인 비잔틴 양식을 감상 할 수 있다. 또한 하얼빈 최대 번화가이며 러시아 디자이너에 의해 건설 된 ‘중앙대가’를 통해 이색적인 중세 유럽식 건축물들은 하얼빈 여행의 보너스로도 느껴진다.


▼하얼빈 빙등제
얼음축제, 눈 축제, 빙설제라고도 불리는 이 축제는 1985년부터 개최되기 시작해 이후 해마다 1월 5일에서 2월 5일 사이 개최되고 있다. 이 기간에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얼음 조각가들이 모여 유명 건축물이나 동물, 여신상 등의 모형을 만들어 관광객들을 열광케 한다. 송화강의 단단하고 하얀 얼음을 이용해 만들어지는 조각상 들은 완성 후 조각 안의 오색등을 밝혀 신비하고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해, 건축, 조각, 회화, 춤, 음악 등이 고루 어우러진 예술 세계를 보여준다. 빙등제가 열리는 시기가 되면, 중국은 물론, 홍콩, 타이완 등 세계 각지에서 관광객이 몰려들며 해마다 1,500여 점 이상의 얼음 조각들이 전시된다.

▼하얼빈 여행 추천상품
겨울철 여행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 할 수 있는 장소, 중국 하얼빈으로 떠나보자. 중국 항일 영웅인 이조린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한 '조린공원', 안중근 의사를 기리기 위한 '안중근 기념관', 안중근 의사가 감금 되었던 '화원소학교' 등의 역사적 장소들의 탐방은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는 학생들의 역사교육을 위한 가족여행으로도 가치 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 또한, 흑룡강성의 역사와 자연사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흑룡강성 박물관’을 감상하며 중국의 자연사까지 섭렵할 기회를 갖게 된다. 역사 탐방은 물론, 겨울철 중국의 밤을 화려하게 수 놓는 ‘빙등제’, 이색적인 문화 관광을 할 수 있는 ‘성 소피아 성당’, ‘중앙대로’를 보면서 하얼빈이 왜 세계적인 관광지로 손꼽히는지 그 이유를 알게 해준다.

아시아나 항공 하얼빈 직항노선을 이용해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조기 예약자에 한 해 최대 5만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