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ro]땀 처리 뛰어나고 갈아입기도 쉽고 ‘키즈 맞춤형’ 어때요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6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쑥쑥 진화하는 어린이 아웃도어 제품들

네파 제공
네파 제공
《 이달 초부터 낮 최고기온이 섭씨 27∼31도에 이르고 있다. 7월 초까지는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것이란 예보가 나온다.

일찌감치 찾아온 더위는 가족 단위의 야외 활동과 휴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게다가 최근의 캠핑 열풍과 맞물려 어린이용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세는 계속 상승곡선을 그리는 중이다. 아웃도어 업계는 기존 성인용 아웃도어 제품의 성능은 유지하면서, 어린이에게 맞는 산뜻한 컬러와 맞춤형 기능을 포함한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
  
아이들에게 맞는 기능성 제품 골라야


아웃도어 업계 관계자들은 어린이용 아웃도어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점으로 ‘어린이들에게 알맞은 기능’을 꼽는다. 어린이들은 성인에 비해 활동량이 많지만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능력은 떨어지기 때문이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기능이 있는지를 반드시 살펴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우선 아이들은 날씨가 더워 땀이 많이 나도 옷을 갈아입을 생각을 잘 하지 못한다. 따라서 땀을 잘 흡수해 배출해 주는 소재의 제품을 골라야 한다. 자외선이 강한 여름 날씨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얇은 윈드재킷이나 모자를 준비하는 게 좋다. 색상은 야외에서도 쉽게 눈에 띄는 밝고 컬러풀한 것이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된다.

블랙야크 ‘K가디언재킷’은 야외 활동 때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윈드재킷이다. 일본에서 수입한 경량 소재를 사용했으며 성인용 제품과 동일한 성능을 가졌다. 8만8000원. 네파 ‘폴라 2L 인터폴 재킷’은 방수와 투습 능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성인용 제품과 함께 패밀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15만9000원. 잭울프스킨의 ‘파로 캡’은 여름철 자외선 차단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된 어린이용 모자다. 3만8000원.

이 밖에도 맞춤형 기능성을 갖춘 의류가 많다.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벌레 퇴치용 의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잭울프스킨 ‘모스키토 썬 셔츠’는 영국 헬스가드 사에서 개발한 ‘바이털 프로텍션’ 소재에 살충 성분을 포함해 만든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도 갖췄다. 5만8000원.

노스페이스의 어린이용 재킷에는 작지만 기발한 아이디어가 숨어 있다. 바로 안쪽 주머니에 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을 적을 수 있는 이름표를 부착해 둔 것. 별것 아닌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아이가 옷을 잃어버렸을 때 큰 도움이 된다.

입고 벗기 쉬운 제품 고르세요

성인용 제품에는 소매나 지퍼, 바지 끝단 등을 여닫기 위한 복잡한 장치가 곁들여져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활동적인 아이들을 위한 제품은 최대한 입고 벗기가 쉬워야 한다.

특히 신발은 매듭 방법을 잘 모르는 아이가 많기 때문에 간편함이 더 중요하다. 노스페이스의 어린이용 신발 ‘헥사 키드2’에는 벨크로와 밴드가 발목 근처에 장착돼 있다. 신발 끈에는 스토퍼를 부착해 끈을 조였다 풀기 쉽게 만들었다. 9만 원. 블랙야크 ‘호메룬키즈’에도 벨크로와 스토퍼가 부착돼 신고 벗기가 편하다. 8만9000원.

K2가 출시한 ‘남아용 클라이밍 윈드재킷’은 소매 부분을 밴드로 만들어 입고 벗기 쉽게 했다. 성인용 재킷인 ‘스텔스’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패밀리 룩’을 연출하기도 좋다. 12만9000원.

물놀이용 신발도 준비하면 좋다. 잭울프스킨에서는 어린이용 아쿠아슈즈 ‘와일드 리버’를 선보이고 있다. 발등을 반쯤 덮는 메시(그물)형 디자인으로 일반 슬리퍼를 신을 때보다 계곡 등에서의 부상 위험을 훨씬 줄일 수 있다. 쉽게 닳는 발가락 부분에는 합성 피혁을 덧대 내구성을 강화했다. 7만8000원.

어린이용 바지는 활동하기 편안한 반바지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블랙야크 ‘K에딘팬츠’는 물놀이용 반바지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디자인이 깔끔해 일상복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잭울프스킨 ‘라이트 그리드 쇼츠’는 가볍고 투습력이 좋은 소재로 만들어진 반바지로 활동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5만8000원.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아이들은 미끄럼을 타거나 넘어지는 일이 많으므로 엉덩이나 무릎 부분에 원단을 보강한 바지를 고르는 게 좋다”고 말했다.

권기범 기자 kak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