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스타 뷰티] 배우 정소민의 세련된 ‘레이디 라이크 메이크업’ 포인트

  • Array
  • 입력 2012년 5월 17일 15시 48분


코멘트

가로수길에 오픈한 ‘샤넬 메이크업 팝업 스토어(CHANEL POP-UP STORE)’ 행사에서 우아한 숙녀로 변신한 정소민. 그녀의 여성스럽고 우아한 ‘레이디 라이크 메이크업’은 면접, 미팅 등 격식 있는 자리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메이크업을 담당한 장혜정(제니하우스 도산점 부원장)씨가 비법을 공개한다.


정소민의 ‘레이디 라이크 메이크업 룩’ 포인트!

세련된 청담동 룩에 걸맞는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컬러를 사용한다. 촉촉한 피부 표현을 바탕으로 산호계열 색상을 이용해 은은하게 음영을 부여하는 것이 포인트!



BASE
베이스 단계에서 부스터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T존과 C존 부위에 바른 후, 파운데이션 소량을 얇고 촉촉하게 펴바른다. 파우더를 생략해 피부 표면에 촉촉한 수분막이 그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EYE
쌍거풀 라인에 펄감이 없는 피치빛 섀도를 바른 후, 브라운 컬러를 덧발라 그윽한 음영을 준다. 아이라인은 브라운 컬러 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자연스럽게 메꿔준다.


LIP
톤 다운된 베이지 핑크를 입술 전체에 바르고, 포인트 컬러로 연핑크 립스틱을 덧바른다.


Pro’s Tip

여름철 물광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가요?

첫째, 피부에 완전히 스며드는 수성 타입보다는 코팅막이 형성되어 피부가 윤기 있고 팽팽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을 선택하세요.
둘째, 물광 피부를 연출할 때는 테크닉이 중요해요. 피부 위에서 겉도는 느낌이 아닌, 피부 속부터 고르게 밀착되도록 발라주세요. 인위적으로 기름진 느낌을 연출하는 것보다는 약간의 광을 내는 것이 여름철에는 더욱 자연스럽죠.

음영을 활용해 깊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먼저 펄감이 없는 베이직한 섀도를 선택하세요. 같은 컬러라도 반복해서 발라주면 색이 점점 진해지는 원리를 활용해 음영 효과를 주세요. 터치 횟수는 속눈썹 가까이 갈수록 더해주세요.

아이라인도 제품 타입별로 레이어드하면 좀 더 미세하고 깊은 음영이 연출돼요. 먼저, 펜슬 라이너로 속눈썹 점막에 라인을 그린 후, 비슷한 톤의 섀도를 위에 덧발라 그라데이션 하세요. 마지막으로 붓 타입 또는, 젤 타입 라이너를 속눈썹 가까이 그려 또렷함을 더하면 자연스러운 깊이감이 생겨요.
글·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이지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kylove07@naver.com>
도움주신곳·제니하우스 도산점 02-3448-7114 겔랑 080-343-9500 랑콤 02-3497-9829 맥 02-3440-2645 바비브라운 02-3440-2987 샤넬 02-3708-200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