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번역한다는 것’ 外

  • Array
  • 입력 2010년 2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번역한다는 것(움베르토 에코 지음·열린책들)=‘장미의 이름’ ‘푸코의 진자’ 등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인 저자는 번역가이기도 하다. 여러 언어에 능통한 저자가 각국의 저작들을 번역하면서 느낀 어려움과 소회를 담았다. 또 자신의 작품 번역자들과의 협력 과정도 소개한다. 2만 원.

◇인생에도 리허설이 있다(박호근 지음·미래를 소유한 사람들)=저자는 상시 구조조정의 시대 인생에도 전반과 후반 사이의 하프타임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하프타임에 후반전을 위한 충실한 리허설을 거치면 인생 역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잠재된 능력을 발견하고 반복과 연습을 통해 인생 후반을 맞으라고 조언한다. 1만1000원.

◇우리나라의 방송(정형기 지음·신성출판사)=TBC 프로듀서와 극동대 영상제작학과 교수를 지낸 저자가 라디오, TV, 위성방송, 인터넷방송의 개념과 이론을 제시하고 방송국 조직과 방송 관련 규제에 관한 실무적인 지식을 소개한다. 2만5000원.

◇대한민국 정치사회 지도-수도권 편(손낙구 지음·후마니타스)=서울에서 민주당 득표율이 가장 높은 10개 동네의 특징은 무엇일까. 심상정 전 의원의 보좌관을 지낸 저자가 2005년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 자료 등을 바탕으로 2004년 총선과 2006년 지방선거 등 수도권의 읍면동 정당별 투표율과 특징을 분석했다. 10만 원.

◇쿡스 투어(앤서니 보뎅 지음·컬쳐그라픽스)=뉴욕에서 손꼽히는 요리사 중 한 명인 저자가 포르투갈, 프랑스, 베트남, 모로코로 음식여행을 떠났다. 음식의 재료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음식을 소비하는 현지의 문화는 어떤지 맛깔스럽게 풀어냈다. 1만3800원.

◇핀란드 경쟁력(일카 타이팔레 엮음·비아북)=세계경제포럼 발표 국가경쟁력 1위, 국제경영개발원 조사 교육경쟁력 1위, 국제투명성기구 선정 반부패지수 1위. 해마다 발표되는 국가경쟁력 관련 순위에서 1위를 도맡아 하는 핀란드의 1위 비밀을 파헤쳤다. 1만6000원.

◇어느 날 나는 바깥으로 들어갔다(최윤필 지음·글항아리)=한국일보 기자인 저자가 한 마을 사람들의 삶을 화면에 담는 영화감독, 퇴출된 늙은 경주마, 마당 할머니 등 사회의 변두리에 자리한 사람, 풍경, 사물에 관한 인터뷰와 감상을 담았다. 1만3500원.

◇인빅터스(존 칼린 지음·노블마인)=넬슨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이 인권변호사에서 대통령에 당선되기까지의 과정, 남아공이 1994년 럭비월드컵에서 우승하는 장면을 통해 이 나라의 현대사를 풀어냈다. 1만2000원.

◇고대 신전 오디세이(이종호 지음·신인문사)=영국의 스톤헨지, 고대 이집트 신전, 이스라엘 예루살렘 성전, 그리스의 파르테논 신전 등의 역사, 문화적인 의미와 건축적인 가치를 소개한다. 2만 원.

◇세계사 오류 사전(조병일 등 지음·교양세계사)=밀레의 ‘만종’에 담긴 비밀, 중국의 콜럼버스로 불리는 정화의 남해원정 동기, 최초의 신문 프랑스의 ‘가제트’ 등 역사적 사실로 굳어진 것들에 의문을 제기한다. 1만2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