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신간소개/실용]우리 가족 즐거운 밥상~!

  • 입력 2009년 3월 14일 15시 49분


◇밥 짓는 아빠, 권과장의 즐거운 밥상/280쪽·1만3000원·시공사

2008년 12월 네이버가 실시한 ‘요리사의 요리’ 프로젝트에서 10인의 요리사로 뽑힌 아빠 블로거 ‘권과장’ 권명준 씨가 요리책을 펴냈다.

2004년 늦은 결혼 후 어렵게 임신한 아내를 대신해 직장생활과 살림을 병행하게 된 저자는 이때부터 요리에 입문하게 되었고 오묘한 맛의 세계에 빠져들게 됐다. 처음에는 인터넷 레시피를 따라하는 수준이었지만 이내 수준급의 자기만의 요리법을 개발하는 단계까지 된 것. 요리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개설한 블로그는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 몰이를 했다.

이 책의 미덕은 손쉬운 요리법을 배우는 데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1+1 행사는 반드시 가격을 비교하고 사라’, ‘달걀 해산물 한 번에 먹을 과일은 재래시장에서 사라’, ‘당근, 육류, 파프리카는 대형마트에서 사라’등 장보기 노하우도 공개한다. 또한 정리 시간이 두 배로 절약되는 설거지 방법, 냉장고 보관법도 소개한다.

◇정말 안전한 엄마표 간식 만들기/함소아한의원/184쪽·1만2500원·황금부엉이

최근 발음물질 색소가 든 포도주소가 대량 유통돼 소비자들의 분노를 샀다. 주스, 과자, 아이스크림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 몸에 좋지 않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엄마 표 간식에 대한 관심도 증가되고 있다. 하지만 직장에 다니는 엄마들로선 쉽지 않은 것은 사실.

이 책은 짧은 시간 안에 쉽게 간식을 만들어 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저자들에 따르면 수제비를 만들 실력이면 누구나 30분 이내로 손쉽게 요리 할 수 있다는 것이 모토라고. 레시피는 70여 가지다. 한의원에서 기획했기 때문에 아이의 두뇌 발달, 성장, 비만, 면역력, 아토피 등 아이를 키우면서 부딪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엄마가 직접 요리한 맛있는 자연 식품으로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전원주택 가이드 (입지 선정에서 설계-시공-완성까지)/전우문화사편집부/326쪽·3만5000원·전우문화사

전원주택 가이드는 전원으로 이주하기 위한 마음 준비에서부터 입지 선정 요령, 관련 법률 상식, 전원주택 설계, 시공, 예산 수립, 착공, 조경까지 상세하게 다뤘다. 평형별 전원주택 40여 채의 설계도와 실제 내부 사진을 담아 실내 인테리어에 참고가 되도록 했다.

최현정 동아닷컴 기자 phoebe@donga.com

트렌드뉴스

트렌드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