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아이스케키’ 외

  • 입력 2006년 8월 25일 03시 01분


코멘트
◆ 아이스케키

개봉 8월 24일 감독 여인광 주연 박지빈, 신애라, 진구 장르 드라마 등급 내용 1969년 전남 곡성군에 사는 열 살 소년 영래(박지빈)는 아버지가 없는 것 빼고 꿀릴 게 없는 박치기 대장이다. 어느 날 우연히 엄마(신애라)의 친구이자 앙숙인 춘자 아줌마로부터 죽은 줄로 알았던 아버지의 존재를 들은 영래는 아버지가 있는 서울을 가기로 마음을 먹는다. 20자평 영화의 일등공신은 바로 아역배우들. 이들의 천연덕스러운 연기로 영화 보는 맛이 난다.(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영래와 송수가 아이스케키 공장 주임 인백(진구)을 만나기 위해 기찻길 위를 뛰어가는 장면. 기차가 들어오는 순간 송수의 발이 철길 나무 사이에 껴 떨어지지 않는데… 이 영화 최고의 긴박한 순간.

◆ 예의없는 것들

개봉 8월 24일 감독 박철희 주연 신하균, 윤지혜 장르 코미디, 액션 등급 18세 내용 혀가 짧은 것이 콤플렉스인 ‘킬라’는 수술비 1억 원을 모으기 위해 사람 잡는 ‘킬러’가 된다. 그러나 이내 죄책감에 빠지는 ‘킬라’. 20자평 날 선 캐릭터 영화의 재미와 가능성을 담은 작품. (김영진) 이 장면 잠복근무하던 형사가 용의자 집에 잠입했다가 출출해 라면을 끓이는 장면. 인기척을 듣고 초조해 하는 형사의 모습을 펄펄 끓어 넘치는 라면으로 장면 처리함.

◆ 사랑하니까 괜찮아

개봉 8월 17일 감독 곽지균 주연 지현우, 임정은 장르 멜로 드라마 등급 12세 내용 민혁(지현우)은 남자 화장실에서 우연히 만난 미현(임정은)을 3 대 3 미팅 장소에서 만나 첫 눈에 반한다. 20자평 ‘엽기적인 그녀’, ‘번지점프를 하다’ 등 기존 유명 영화의 그림자가 드리워진 불운의 영화.(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민혁과 미현이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간 마지막 여행, 둘은 서로를 껴안고 패러 글라이딩을 즐긴다. 하늘을 좋아하는 미현을 위해 민혁이 마련한 마지막 이벤트.

◆ 13구역

개봉 8월 24일 감독 피에르 모렐 주연 시릴 라파엘리, 데이비드 벨, 비비 나세리 장르 액션 등급 15세 내용 부패의 도시 13구역. 그곳의 독재자 타하와 레이토는 서로 제거하기 위해 기회를 노리고 있다. 20자평 오로지 액션만으로 밀어붙이는 뚝심.(김봉석) 이 장면 테크노사운드 트랙에 맞춰 레이토가 자신을 추격하는 자들을 따돌리기 위해 지붕, 계단 사이를 자유자재로 뛰고, 구르고, 가로질러 달리는 장면. 이 영화의 생명력이다.

◆ 원탁의 천사

개봉 8월 24일 감독 권성국 주연 이민우, 하하, 김상중, 임하룡 장르 코미디 등급 15세 내용 교도소 복역 중인 강영규(임하룡)는 출소 전날 발야구를 하다 뇌진탕으로 사망한다. 아들인 원탁(이민우)을 보지 못한 것이 한으로 남은 영규는…. 20자평 부성애의 감동을 코믹하게 그렸으나 한 없이 가볍다.(황영미) 이 장면 원탁과 동훈(하하)의 이별 장면. 서운해하는 원탁에게 동훈이 생전에 원탁에게 보이던 ‘들창코’ 인사를 하자 원탁의 머릿속에 잠시 아버지의 영상이 스쳐 지나가는데…

◆ 나인 라이브즈

개봉 8월 24일 감독 로드리고 가르시아 주연 다코타 패닝, 글렌 클로즈, 홀리 헌터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계부 때문에 정신적으로 고통받는 홀리, 엄마와 아빠 사이를 중재하는 데 지친 사만다 등 9명의 여성의 삶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담은 영화. 20자평 여성의 예민한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하는 여배우들의 탁월한 눈빛연기.(황영미) 이 장면 카밀(캐시 베이커)이 유방암 수술 전 예민해져 남편을 들볶다 진정제 한 방에 잠들어 버리는 순간.

◆ 시간

개봉 8월 24일 감독 김기덕 주연 성현아, 박지연, 하정우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세희는 지우의 사랑이 변했음을 느낀다. 그러나 지우는 세희의 민감한 반응에 피곤해한다. 상처받은 세희는 모든 흔적을 지우기 위해 성형수술을 받기로 결심한다. 20자평 사랑의 철학자로 변신한 김기덕 감독. 기억과 욕망에서 초월하는 묘수를 설파하다.(황영미) 이 장면 길을 걷는 창녀를 여대생이 미행하는 장면. 세희와 지우의 갈등관계가 화해관계로 넘어가는 가장 중요한 장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