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대학가 ‘삼성고시’ 열풍

  • 입력 2006년 3월 17일 03시 09분


코멘트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미국전’이 1위. 14일 미국 애너하임 에인절 스타디움에서 야구의 종가 미국을 7 대 3으로 압도한 경기는 대한민국 야구사상 최대의 승리라는 평을 받고 있다. 온라인 생중계 및 문자 중계로 경기를 보려는 누리꾼들의 검색이 급증했다.

11일 심장마비로 갑자기 사망한 ‘김형곤’(2위) 씨는 1980년 데뷔한 이후 서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 주는 시사개그의 진수를 보여 준 코미디언. 누리꾼들은 심장마비를 초래하는 원인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다.

‘기자 피랍’이 3위. 14일 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를 취재하던 KBS 용태영 특파원이 투숙하던 호텔에서 무장 괴한들에게 납치됐다.

대학가에 ‘삼성고시’(4위) 열풍이 불고 있다. 상반기 공채 시즌이 다가오면서 취업 관련 검색이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공채’가 아니라 ‘삼성고시’가 인기 키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인 삼성의 영향력을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WBC 미국전
2김형곤
3기자 피랍
4삼성고시
5이해찬
6조폭 연예인
7개지옥
8쥐고양이
919세 부부
10노아의 방주

3·1절 부적절한 골프로 사퇴 의사를 표명한 ‘이해찬’(5위) 국무총리를 검색하는 누리꾼도 많았다.

‘조폭 연예인’이 6위. 12일 MBC ‘뉴스데스크’는 일부 연예인들이 조직폭력배와 손잡고 고리대금으로 동료 연예인을 갈취하고 폭력을 행사했다고 보도했다.

‘개지옥’(7위) 사건이 누리꾼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12일 MBC ‘시사매거진 2580’은 강제이전 보상금을 둘러싸고 개 사육장 주인과 해당 구청의 갈등 때문에 수백 마리의 개가 철창에 갇힌 채 죽음을 기다리고 있는 현장을 보도했다. 누리꾼들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사이버 시위를 벌이고 있다.

8위는 ‘쥐고양이’. 아프리카 튀니지에서 쥐의 얼굴을 한 아기 고양이가 태어났다. 특히 뾰족한 입과 작은 귀가 쥐와 닮았고 체형도 다른 새끼들과 달리 쥐만큼 작다.

10대에 아이를 낳아 키우는 ‘리틀맘(little mom)’이 화제다. KBS 2TV ‘인간극장’은 최근 10개월 된 아이를 키우는 ‘19세 부부’(9위)의 일상을 다뤄 주목을 끌었다.

10위는 ‘노아의 방주’ 사진. 노아의 방주를 연구하는 이들이 터키 아라라트 산의 인공위성사진을 공개하며 노아의 방주 흔적이라고 주장했다.

최지은 다음 검색 분석실장 jechoi@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