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경제 경영 실용

  • 입력 2005년 1월 28일 16시 28분


코멘트
◇피도 눈물도 없이 경영하라(조지 스토크, 로브 라케나워 지음·북@북스)=뛰어난 투수는 시속 155km가 넘는 위협구를 타자의 몸쪽으로 일단 던지고 승부를 시작한다. 치열한 경쟁에서도 법을 어기지 않으면서 경쟁기업을 위협하는 냉철한 경영방법이 필요하다. 1만3000원.

◇누구에게나 세 번의 기회는 있다(간다 마사노리 지음·랜덤하우스중앙)=33세에 당한 명예퇴직을 인생 대역전의 계기로 삼은 저자의 자전적 경영소설. 사소한 일상에 감사하고 열심히 살면 결국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메시지. 1만2000원.

◇이노베이션 스토리(박영택 지음·네모북스)=전 세계 공공기관과 기업 등 21곳 주요 이노베이션 성공사례를 엄선해 그 이유를 보여준다. 품질 경영의 원리를 적용한 시청 구청 국세청 등 해외 관공서의 이노베이션 성공사례는 우리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1만2000원.

◇추락하는 미국 달러 무너지는 한국경제(송경헌 지음·물푸레)=미국 달러화 추락의 원인과 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 및 파장을 베테랑 애널리스트의 시각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나아가 장기불황의 시대에 정부와 기업, 개인의 위기 극복 해법을 제시한다. 1만 원.

리더십 유산(마르타 브룩스 외 지음·넥서스비즈)=아름답게 기억되는 리더들은 뛰어난 인품을 가진 도덕적 인물이었거나, 꿈을 향해 열정적으로 내달리는 사람이었다. 매력적인 리더들의 모습을 소개했다. 9500원.

◇금융기업 마케팅(조태현 지음·두남)=씨티그룹,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같은 세계 굴지의 은행들이 국내 은행을 인수하는 등 급격히 변하는 금융기업 마케팅 시장에 대비하고 국내 금융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 및 핵심역량 육성 등의 내용을 교과서 형식으로 담았다. 2만5000원.

◇스물 셋 뉴욕 여자는 무슨 말을 할까(레이 한 지음·두앤비컨텐츠)=‘그 사람한테 뿅 갔어’ 같은 미국 TV 드라마 ‘섹스 앤드 더 시티’에 나올 법한 여성들의 영어 등 20, 30대 여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와 소재의 영어 표현들을 선정해 정리했다. 1만6500원.

안심하고 먹고 싶다(니시지마 모토히로 지음·비전코리아)=각종 ◇음식물 포장지의 내용설명서에 나오는 식품첨가제에 대한 우리의 상식이 갖는 허실을 제품별로 정리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조언을 해 놓았다. 1만2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