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책]'김장환 목사이야기' 외

  • 입력 2003년 1월 14일 18시 15분


코멘트

▽김장환 목사이야기

이근미 글 김형관 그림/212쪽 8800원/우리(초등 고학년)

미군 하우스 보이에서 침례교 세계연맹 총회장이 된 김장환 목사의 일대기를 동화로 꾸몄다.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역경을 딛고 성공하기까지의 삶을 그렸다. 라디오 구성작가로 일했던 저자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공감을 자아낸다.

▽어린이를 위한 공룡 대탐험(세트)

BBC 지음 허민 옮김/47쪽 1만8000원(스티커북 사진집 포함)/비룡소(초등 저학년)

과학은 1억4500만년 전의 지구의 모습을 생생하게 되살려 놓는다. 1991년 미국에서 발견된 육식공룡 알로사우루스 ‘빅 앨’이 되어 중생대의 지구를 탐험해 보자. 스티커를 붙이며 공룡세계를 꾸미는 것도 재미있지만 3차원 입체안경으로 보는 공룡들의 사진은 살아 움직이는 것 같다.

▽도둑의 왕(전 3권)

코르넬리아 풍케 글 그림/216쪽 내외/각권 7500원 개똥벌레(초등 3년 이상)

판타지 작가로 유명한 저자가 이번에도 고아소년의 모험을 그렸다. 이모를 피해 베네치아로 도망친 프로스퍼와 보 형제는 떠돌이 아이들을 만난다. 아이들은 스텔라라는 폐쇄된 극장에서 ‘도둑의 왕’이란 별명을 가진 스키피오의 도움을 받으며 사는데….

▽연싸움

린다 수 박 글 낙송재 그림 이상희 옮김/221쪽/7800원/서울문화사(초등 2년 이상)

‘사금파리 한 조각’으로 뉴베리상을 받았던 재미교포 작가가 조선시대 한양을 배경으로 어린이들이 연날리는 장면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역시 미국 독서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년 임금의 등장과 연날리기 시합이란 설정이 흥미를 끈다.

▽예술가가 된 젖소 글로리아

파울 마르 글 티나 슐테 그림

26쪽 7900원 주니어김영사(4∼7세)

젖소 글로리아는 성악가가 되기에는 전혀 맞지 않는 목소리에 무용가가 되기에는 너무 굵은 다리와 뚱뚱한 몸매를 하고 있다. 그래도 글로리아는 포기하지 않는다. 밝은 색감의 그림이 즐거움을 준다.

▽이상한 수호천사

드니 피에르 필리피 글 상드린 르벨 그림 김미선 옮김

32쪽 6500원 아이세움(6세∼초등 저학년)

‘수호천사=선’이란 고정관념을 깨는 만화그림책. 목용탕에 가다가 길을 잘못 들어 인간세상에 나와버린 디아블로가 어떨결에 위험에 처한 아이들을 구해주는데…. 프랑스의 재미난 이야기꾼인 저자는 이 시리즈로 각종 도서상을 수상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