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9년 5월 12일 19시 09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0…인간문화재 박동진옹이 20일 오후 7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 횃불회관 희락성전에서 판소리 ‘예수전’을 공연한다. 한국농어촌선교단체협의회(회장 김범일 가나안농군학교장)주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의 수익금은 농어촌 선교사역에 쓰일 예정.
O…한국조폐공사와 현대불교신문사는 근세 1백년 동안 한국불교를 이끌어왔던 고승 8명의 모습을 기념메달로 제작, 17일부터 판매에 나선다.
기념메달로 제작되는 고승들은 경허(鏡虛)의 선맥을 이어 한국 선불교를 중흥시킨 만공(滿空)스님을 비롯, 한암(漢岩) 만해(萬海) 용성(龍城) 경봉(鏡峰) 청담(靑潭) 고암(古庵) 성철(性徹)스님 등. 메달의 앞면에는 고승의 영정과 법명을 담았고 뒷면에는 머물렀던 사찰이나 상징물 등을 새겼다(사진). 지름 8㎝의 순동에 순금을 입혔으며 인물마다 5백개(개당 가격은 5만원)씩 한정 판매한다. 02―722―4162
O…한국 가톨릭철학회(회장 정의채신부)는 최근 부정기 전문학술지 ‘가톨릭 철학’(가톨릭대 출판부)창간호를 발행했다. 이 잡지는 새천년을 맞아 새로운 인류문화 창출을 모색하는 가톨릭계의 철학자들이 모여 만든 전문 학술지. 창간호에는 ‘새천년의 한국 가톨릭 철학’ (연세대 장욱교수)등의 논문을 특집으로 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