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1년 8월 23일 19시 14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이란 말이다. 그만큼 혼수 준비는 신경쓰이고 때론 짜증나는 일이다. 오죽하면 결혼준비 과정에서 파혼하는 커플까지 나올까. 인터넷에 익숙한 n세대 부부라면 결혼준비를 온라인에서 해 보자. 인터넷을 이용하면 발품을 팔지 않고도 혼수품 장만은 물론 예식장과 신혼여행지 예약까지 해결할 수 있다. 게다가 오프라인보다 값도 싸니 일석이조(一石二鳥). 24년만의 윤달을 피하느라
유난히 결혼식이 몰리는 올 가을엔 인터넷 사이트들이 벌이는 각종 이벤트도 많다.
▽알뜰살뜰 결혼준비〓삼성전자(www.gosamsung.co.kr)는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e혼수플라자’ 행사를 진행 중이다. 혼수용 가전제품 전품목을 다리품 팔지 않고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게 특징. 노트북과 데스크톱 PC, 프린터 등 ‘디지털 혼수’ 특별 판매도 진행중이다. 예비부부 등록 고객 모두에게 신혼여행 10% 할인쿠폰을 주며 그릇세트, 여행가방 등 선물도 마련돼 있다. 구매고객(신부) 100명을 추첨해 ‘예비신부 웨딩스쿨(10월)’과 ‘임신 및 육아 스쿨(결혼 6개월 후)’을 열 계획. 이 밖에도 재테크 무료상담, 무이자 할부 등 고객관리(CRM) 행사를 지속적으로 해 나갈 예정이다.
e-현대백화점(www.e-hyundai.com)은 예식장, 신혼여행, 웨딩드레스, 혼수 등 분야별 결혼상품을 따로 판매한다. 일괄 패키지가 아니라 신혼부부의 형편에 맞게 계획을 짤 수 있는 것이 특징. 호텔에서 식을 올릴 경우 이용료를 50% 깎아 준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허니문 5대 기획상품전(파타야, 세부, 빈탄, 발리, 괌)’을 진행 중이다. 여행상품에 따라 해양스포츠, 쇼 관람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사전예약 할인제(3개월 전 7%, 2개월 전 5%, 1개월 전 3%)가 특징.
▽결혼전문 포털〓채시라 김태욱 부부의 결혼을 인터넷 중계한 아이웨딩(www.iwedding.co.kr)은 ‘인터넷 예식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랑신부의 프로필과 동영상 등을 보여주고 온라인상에서 축의금 전달도 가능하다. 남산헤어스튜디오(메이크업) 등 국내 유명업체와 제휴해 이용료를 30% 할인해 준다.
아이러브웨딩(www.ilovewedding.com)은 전문컨설턴트가 예물과 가전, 가구, 한복, 침구 등 혼수품을 추천해주는 ‘베스트 혼수 상품전’을 진행 중이다. 오프라인 행사 ‘웨딩투어’에 참여하면 품목별 구매요령을 자세하게 가르쳐 준다.
▽금융컨설팅에 전자청첩장까지〓신한은행의 이모든(www.emoden.com)에서는 결혼비용에 대한 금융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결혼 예산에서 혼수장만에 이르기까지 결혼과 관련된 모든 것을 상담해 준다. 한샘인테리어(www.hanssem.com)는 ‘웨딩 트리플 찬스’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연다. 침실가구 세트를 특가판매하며 신혼가구를 구입한 고객에게 신혼여행 10% 할인혜택을 준다.
이너베이(sms.netssenger.com)는 휴대전화 단문메시지(SMS)와 ARS를 이용한 청첩장 서비스를 다음달 중순 시작한다. 최대 1000명에게 ‘000가 0월 0일 드디어 결혼합니다. 많이 축하해 주세요’와 같은 문구와 음성, 회신번호를 함께 보낼 수 있다.
<문권모기자>africa7@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