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0년 11월 13일 08시 11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대우증권은 최근 코스닥지수는 저점을 높이며 횡보장세를 이어가면서 심리적인 안정세를 회복하고 있다며 종목별로는 저점 확인후 다소 반등을 시도하는 등 빠른 순환매매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 신규종목군이 다른 종목군에 비해 강세를 띠고 있으며 특히 최근 신규 종목군은 강화된 시장 조성 및 공모가 거품에 대한 부담으로 과거에 비해 가격이 낮게 설정돼 시장 충격에 비교적 견조한 모습을 보여주는 게 특징이라는 것이다.
대우증권은 최근 신규 종목군이 3가지 유형으로 움직이고 있다며 관심을 요구했다.
◆상승추세 진행종목: 지속적인 상승을 보이며 상승추세는 살아있으나 상대적으로 상승률이 큰 종목군으로 기술적인 매매가 유효하다. 프로소닉, 중앙바이오, 국순당, 장원엔지니어링, 한광, 정원엔시스템, 가야전자, 아즈텍 등.
◆바닥권 탈피해 추세전환중인 종목군으로 단기 골든크로스 발생 종목: 서서히 바닥권을 탈피하고 있어 향후 주도군으로 부상 가능성이 있어 저점 매수 유효. 페타시스, 한성엘컴텍, 오리엔텍, 누리텔레콤, 에센테크, 한양이엔지, 희림모드 등.
◆바닥권 횡보 국면, 바닥다지기 종목군: 아직 추세 전환 징후는 강하게 나타나지 않으나 향수 추세를 주목해야할 대상. 이오테크닉스, 풍성전기, 삼천당제약, 바이어블코리아, 엔피케이, 창흥정보, 위닉스, 오리콤 등.
김기성<동아닷컴기자>basic7@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