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삼성SDS, 유럽 전시공간 디지털 혁신 확대
더보기

삼성SDS, 유럽 전시공간 디지털 혁신 확대

곽도영 기자 입력 2019-11-04 03:00수정 2019-11-04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伊 컨벤션업체 ‘피에라밀라노’와 ICT 스마트 매장 파트너십 체결 삼성SDS가 유럽에서 전시행사의 디지털전환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SDS는 2일 주한 이탈리아대사관저에서 이탈리아의 컨벤션업체인 ‘피에라밀라노’와 디지털 전환 추진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피에라밀라노는 글로벌 4위, 이탈리아 1위의 컨벤션센터로 매년 유럽에서 80개 이상의 대형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삼성SDS는 향후 피에라밀라노의 전략적 정보통신기술(ICT) 파트너로서 자사의 스마트 매장 솔루션인 ‘넥스숍(Nexshop)’ 및 최신 ICT 기술을 적용해 △전시 공간 디지털 혁신 △관람객 수 예측 및 동선 최적화 등을 위한 데이터 분석 △기존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영상회의 등을 활용한 임직원 업무 디지털화 등을 진행한다.


삼성SDS는 이미 독일의 대형 컨벤션센터인 ‘쾰른메세’에 넥스숍을 적용한 디지털 사이니지(공공장소나 상업공간에 설치되는 디스플레이)와 콘텐츠 관리 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있다. 수시로 바뀌는 전시회들의 위치와 내용, 시간, 날씨, 교통 정보들을 사이니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관람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올해 7월엔 영국 런던에 위치한 전시관의 디지털 전환 컨설팅 사업을 수주했다.

주요기사

곽도영 기자 now@donga.com
#삼성sds#피에라밀라노#ict 스마트 매장#파트너십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