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파벳에 추월당한 ‘시총 3위 애플’, 4위 MS와 격차는?
미국 시장에서 애플이 시총 2위 자리를 구글 모기업 알파벳에 내준 가운데 4위인 마이크로소프트(MS)에도 밀려날지 주목되고 있다. 8일(현지 시간) 컴퍼니마켓캡에 따르면 뉴욕증시에서 애플은 전장 대비 0.5% 하락한 주당 259.04 달러를 기록했다. 시가총액도 3조8440억 달러로 …
- 2026-01-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시장에서 애플이 시총 2위 자리를 구글 모기업 알파벳에 내준 가운데 4위인 마이크로소프트(MS)에도 밀려날지 주목되고 있다. 8일(현지 시간) 컴퍼니마켓캡에 따르면 뉴욕증시에서 애플은 전장 대비 0.5% 하락한 주당 259.04 달러를 기록했다. 시가총액도 3조8440억 달러로 …

이재명 대통령 초청으로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오는 17~19일 공식 방한한다.청와대는 9일 오전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처음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라며 이같이 밝혔다.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방한이다. 양 정상은 19…

미국 유타주의 예수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예배당의 한 장례식장 밖에서 7일 총격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죽고 6명이 다친 사건은 조문객들 사이의 말다툼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현지 경찰이 8일(현지시간) 발표했다.이 사건은 사건 현장이 복잡한 데다가 비협조적인 목격자들 때문에 솔트레이…

러시아는 8일(현지 시간) 미국에 나포된 유조선 ‘마리네라’호(벨라 1호)에 대한 불법 행위를 중단하라고 거듭 촉구했다.타스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외무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미국은 국제 해상 항행의 기본 규범과 원칙을 다시 준수하고, 공해상에서 법을 준수하며 활동 중인 마리네라호와 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그린란드를 미국에 편입하기 위해, 그린란드 주민들에게 현금을 직접 지급하는 방안까지 검토한 것으로 전해졌다.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구체적인 지급 방식과 시점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백악관 보좌진을 포함한 미 행정부 관계자들…

이란에서 지난해 말부터 리알화 폭락 등 경제 붕괴로 촉발된 시위가 연초들어 더욱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망명중인 레자 키루스 팔레비 왕세자가 8일 시민들의 저항을 촉구하고 나섰다. 그는 “세계의 이목이 여러분을 향하고 있다. 거리로 나와 요구 사항을 외쳐 달라”고 말했다.AP 통신은 “…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 관세 판결이 임박한 가운데, 관세가 무효로 확정되면 한미 협정에 더 큰 불확실성이 초래될 것이라는 진단이 나왔다.빅터 차 미국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한국석좌는 8일(현지 시간) 웹사이트에 게재한 ‘연방대법원 판결과 한국’이라는 제목의 소식지에서 …

경제 위기로 촉발된 이란 시위가 12일째 이어지고 있다. 이날 망명 중인 레자 팔레비 왕세자도 시위 참여를 촉구한 가운데 이란 전역에서 대규모 인터넷 차단 사태도 발생했다. 8일(현지 시간) AP, BBC 등에 따르면 인터넷 기업 클라우드플레어와 인터넷 접속을 감시하는 사회적 기업 넷…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덴마크령 그린란드를 장악하겠다고 위협하면서, 그린란드와 연관된 일부 종목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8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덴마크 코펜하겐 증시에 상장된 그린란드 최대 은행 그린란드 은행(GRLA)의 주가는 이번 주 들어 33% 급등…

중국이 일본 기업에 대한 희토류 수출을 제한하기 시작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반도체 제조업체, 자동차 회사 및 방위 산업체를 위한 부품 생산에 희토류를 사용하는 일본 기업에 잠재적인 타격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8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중국 내 희토류…

북한이 사이버 공격과 암호화폐 분야에서 초강대국이 됐으나 미국 등 서방의 대처는 변두리 과제로 취급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미 해군 장교 출신으로 미 국방부, 국무부, 정보 당국에서 근무한 뒤 에이아이 인텔(Aeye Intel)이라는 사이버 보안회사를 운영하는 페리 최는 8일(현지…

유엔은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이 2.7%로 둔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무역 정책 변화와 금융 위험, 지정학적 긴장으로 성장세가 소폭 둔화할 것으로 분석했다. 한국 경제성장률은 1.8%로 예상했다.유엔은 8일(현지 시간) 발표한 ‘세계경제 현황 및 전망’ 보고서에서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을 …

“8살과 10살된 두 아들이 있습니다. 제가 걔네들 나이 때엔 점심으로 만두와 김밥을 싸가면 놀림받곤 했어요. 요즘엔 ‘트레이더 조(미 식료품 체인)’에서 김밥을 팔고, 한인이라고하면 완전 힙해요(being Korean is super cool).”미국 공식 기념일인 미주 한인의 날을…

미국 애틀랜타의 한 공항 활주로에서 착륙 중이던 항공기 바퀴 8개가 모두 터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7일(현지시간) 미 폭스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라탐 항공 2482편(보잉 767 기종)은 전날 오후 페루 리마에서 출발해 7시간을 비행해 하츠필드-잭슨 국제 …

한미 ‘미국 조선업을 다시 위대하게(MASGA·마스가)’ 협력 거점인 필라델피아주의 한화 필리조선소가 설비 확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WSJ은 8일(현지 시간) ‘트럼프의 미국 부흥 핵심이 되는 조선소는 이미 너무 바쁘다’ 제하의 기사에서 “한화는 더 많…

중국이 ‘이중용도 물자 대(對)일본 수출 금지’에 이어 제3국을 통한 우회 수출까지 차단하는 ‘2차 제재’(세컨더리 보이콧) 방침을 내놓으면서 한국 산업계에도 불똥이 튈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대만 문제를 둘러싼 중일 갈등이 수출 통제 등 경제 이슈로 번지면서 양국 사이에 낀 한국은 …

한중 정상회담 이후 중국이 서해 잠정조치수역(PMZ) 내 설치했던 고정 구조물을 PMZ 밖으로 옮길 것이란 관측이 나오면서 한중 간 서해 경계 획정 논의에 속도가 붙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다만 PMZ 내에 중국이 심해 어업 양식장이라고 주장하는 부유식 구조물 ‘선란 1·2호’…

이재명 대통령은 8일 “힘의 논리가 아닌 존중의 정치, 대결이 아닌 협력의 외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빈 방중을 마친 가운데 한중 관계 복원 공고화를 내걸고 실용외교를 본격화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이다. 이 대통령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전날 윤봉길 의사의 도시락 폭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 시간)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등 유엔 산하 기구 31개, 비(非)유엔 국제기구 35개 등 총 66개 국제기구에서 탈퇴한다는 각서에 서명했다. 백악관은 관련 설명 자료에서 “대통령은 이 기구들에서 탈퇴해 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 시간) 2027년 회계연도(2026년 10월∼2027년 9월) 국방 예산을 올해보다 50% 이상 늘리겠다며 국방력 증강 의사를 밝혔다. 덴마크령 그린란드에 대한 병합 의지도 연일 드러내고 있다. 이 과정에서 군사 옵션도 고려 중이란 것을 내비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