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마감재에 伊 명품 가구 적용… 일산 고품격 주거공간 ‘눈길’

  • 동아일보
  • 입력 2025년 4월 25일 03시 00분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

서울 강남에서나 볼 수 있던 하이퍼엔드 주거 상품이 경기도 일산에 최초로 들어선다.

그 주인공은 ㈜와이에스디엔씨가 시행을 맡고 포스코이앤씨가 시공을 맡은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다. 그랜드 오픈하는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원에 위치해 있는 1976가구 규모 ‘더샵 일산엘로이’의 펜트하우스 타입 24가구이며 1∼3단지 내 각 동 최상층(36∼42층)에 전용 157·248㎡ 2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최상층만의 독보적인 조망 프리미엄 및 희소성을 지니고 있다.

단지의 펫 네임인 ‘엘로이(LROE)’는 각각 ‘고급, 왕족, 최고’라는 뜻을 가진 ‘Luxury, ROyal, Excellent’의 앞 글자를 결합한 합성어다. 최고층에 자리한 펜트하우스는 최고급 마감재와 이탈리아의 명품 가구 브랜드 엘마의 최고급 가구 등이 적용되는 최고의 상품성을 갖춰 하나의 ‘작품’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의 인테리어 콘셉트는 ‘Lroe’s Masterpiece’로 위계나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거장의 작품을 뜻한다. 높은 수준의 완성도와 미학을 선보인다는 포부로 고품격의 삶과 문화를 향유하는 주거 공간을 구현할 계획이다.

타입별로 살펴보면 전용 157㎡는 프랑스의 전원풍을 담아 귀족적이고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 콘셉트인 ‘투알 드 주이’가 적용되며 3∼4인 가구가 살기 적합한 욕실 2.5개와 방 4개 구성으로 설계된다. 빅룸 레이아웃 평면 설계로 스터디, 파티, 스포츠, 취미 등을 위한 자녀 중심의 공간을 구성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248㎡는 자연스럽고 고풍스러운 매력의 나무와 가죽 소재를 활용한 ‘더 헤리티지 핸디워크’ 콘셉트가 적용돼 간결하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3∼5인 가구가 살기 적합한 욕실 3개, 방 6개 구성이며 가족 공동 공간을 기준으로 공용, 프라이빗 공간을 구분했다. 더욱 넓은 공간 구성으로 여행과 홈쿡 등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가구 내부의 마감재로는 세대를 초월하는 세계적인 인테리어 업체 두오모의 스톤 칼라카타 스무스 타일이 방과 메인 욕실에 적용된다. 테라스와 세탁실 등에는 친환경 건축자재로 각광받는 빅슬랩 타일 분야의 리딩 기업 가영세라믹스의 타일이 적용된다.

이탈리아 엘마의 가구는 주방에도 적용된다. 주방 바닥과 벽체 등에는 베니어 스모키 오크 목재로 편안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메탈 소재의 아일랜드와 작업대는 세라믹 칼라카타 오로 마감재로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엘마의 혁신과 장인정신이 담긴 가구가 다수 도입되며 최고급 인테리어 기업들의 마감재, 인테리어가 적용되는 만큼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고급스러운 세대 내부 설계뿐만 아니라 단지 내 명품 조경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내 조경 시설로는 옥상 휴게공간인 ‘스퀘어 라운지’, 입주자를 위한 문화공간 ‘스팟 라운지’, 휴게시설과 수경시설이 있는 ‘커뮤니티 가든’ 등이 구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실내 스크린골프 연습장,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필라테스,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등 대단지에 걸맞은 다채로운 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은 한층 우수한 주거 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그랜드 오픈하는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의 하우징 갤러리는 고양시 대화동 일원에 위치하며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