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솔길 따라 수놓인 봄꽃… 한걸음 한걸음이 꽃길 같아라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4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DA 스페셜] 제이드가든
튤립 만개한 유럽풍 수목원… 올해 마지막 봄꽃 감상할 수 있어
브런치 카페에선 웰니스 메뉴… 카트 타고 정상까지 가볼 수도

제이드가든에 벚꽃, 튤립, 목련꽃 등 인기 높은 봄꽃들이 만개했다. 오솔길을 따라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꽃물결원은 4월 중순에서 5월 초까지 튤립이 만개해 포토 스폿 1순위로 통한다. 사진은 제이드가든 전경 
사진. 제이드가든 제공
제이드가든에 벚꽃, 튤립, 목련꽃 등 인기 높은 봄꽃들이 만개했다. 오솔길을 따라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꽃물결원은 4월 중순에서 5월 초까지 튤립이 만개해 포토 스폿 1순위로 통한다. 사진은 제이드가든 전경 사진. 제이드가든 제공
숲속의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에 벚꽃, 튤립, 목련꽃 등 인기 높은 봄꽃들이 만개했다. 춘천에 위치한 제이드가든은 수도권에 비해 벚꽃이 1주일가량 늦게 개화하고 60여 종의 벚나무 품종마다 개화 시기가 조금씩 달라 가장 오랫동안 벚꽃을 볼 수 있는 명소다.

꽃물결원. 제이드가든 제공
꽃물결원. 제이드가든 제공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린 수목원으로 14년간 사랑받아 온 제이드가든에서 가장 화려한 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정원은 ‘꽃물결원’이다. 오솔길을 따라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꽃물결원은 4월 중순에서 5월 초까지 튤립이 만개해 포토 스폿 1순위로 통한다. 연분홍의 벚나무로 시작되는 입구를 지나면 네덜란드에서 직수입한 20여 종, 5만 구의 튤립과 조팝나무류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또한 4월 말부터는 ‘만병초원’에서 다양한 색상의 꽃이 피는 30여 종의 만병초를 볼 수 있다. 만 가지 병을 고친다는 뜻의 만병초는 해발 1000m가 넘는 곳에서 자라는 귀한 식물로 봄이 되면 진달래를 닮은 꽃을 피운다. 그중에서도 홍만병초는 울릉도에서 직접 가져와 옮겨 심은 종으로 육지에서는 흔히 볼 수 없어 그 의미가 각별하다.

제이드가든 봄 풍경.
제이드가든 봄 풍경.
제이드가든은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봄맞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이드가든 도슨트’는 가드너와 함께 정원에 숨겨진 이야기와 철학 및 식물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다.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 한 달간 매주 화, 수,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또한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숲 체험 클래스 ‘꿀벌원정대’도 운영된다. 꽃이 만개한 정원을 누비는 꿀벌을 콘셉트로 가드너와 함께 북 리딩, 동작 놀이,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정원에서의 자연 놀이를 통해 어린이의 정서 발달 및 자연 친화적 태도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클래스는 4월 20일부터 5월 26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2시부터 각각 약 80분간 운영된다.

제이드가든의 봄맞이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채널과 현장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이드가든 ‘살롱제이드’.
제이드가든 ‘살롱제이드’.
춘천 브런치 명소로 유명한 ‘살롱제이드’는 제이드가든 내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로 봄 시즌 스페셜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제이드가든이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도록 직접 재배한 허브류와 강원도의 로컬 식재료를 활용해 비건, 논비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새우 그린 파스타’ ‘버섯 크림 리조토’ ‘사과 브리치즈 샌드위치’ 등으로 춘곤증을 느끼고 입맛이 떨어지는 봄철에 활력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한편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 가평과 춘천 사이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은 제이드가든은 계절마다 변화하는 정원 모습을 연중 내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연간회원권을 판매 중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연중 입장이 가능하며 살롱제이드와 클래스 1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제이드가든은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정원을 편하고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빙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프리미엄 정원 카트를 타고 제이드가든 정상까지 돌아볼 수 있어 아이 동반 가족 및 보행 약자,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

춘천 제이드가든은…
제이드가든은 약 10만 ㎡ 규모에 4000여 종의 식물이 이루는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수목원이다. 춘천시 남산면에 위치해 있으며 2011년 오픈 이래 현재까지 아름다운 정원과 이국적인 건축물이 만들어 내는 서정적인 정취로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유럽풍의 프라이빗 가든을 콘셉트로 24개의 테마로 구성돼 있으며 정원을 주제로 식물과 정원 문화, 가드닝, 클래스, 푸드 등 다양한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

운영 시간: 9∼18시(입장 마감 17시)

입장권: 성인 1만1000원, 소인 6000원

연간 회원권: 성인 2만5000원, 소인 1만5000원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da 스페셜#da#제이드가든#꽃물결원#제이드가든 도슨트#꿀벌원정대#살롱제이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